올봄에 처음 방문하셔서 기본 점검 다 받으시고, 정작 수리는 타업소에서 하시더니 "D 혹은 R"레인지 변속시 변속충격 심하고 부드러운 가속 불량한 현상생기고 정비를 제대로 못받으셨는지 다시 본업소를 찾아주셨습니다.
어제 저녁에 방문했을때는 고장코드없고, 현상 미세하게 나타나서 오늘 다시 점검하니 고장코드 "P0713 변속기 오일온도센서 신호값 이상" 뜨고 센서 데이터에서 확인하니 오일 온도가 -38도를 표출하네요.
오토오일 온도가 영하를 나타낼수는 없는거겠죠.
에어덕트와 배터리 다이를 탈거하여 작업시 필요한 공간확보를 먼저합니다.
차량 리프팅하여 오토밋션오일을 모두 배출합니다.
오토오일팬을 탈거한 모습입니다.
레고 장난감 같은 것이 오토밋션 오일온도센서입니다.
컨넥터 조심스럽게 분리하고 오일온도센서를 탈거했습니다.
신품 주문하여 교품과 비교합니다.
오일온도 센서는 조심스럽게 조립합니다.
오토오일팬은 쇳가루와 오일 잔유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가스켓을 교환해 삽입한후 오일팬도 조립완료했습니다.
오토오일 교환장비 설치하여 기본 정량대로 오토오일을 주입합니다.
이후 탈거했던 부품들 모두 조립하고, 이 다음부터는 오토밋션 오일 교환하는것과 같은 작업입니다.
시동후 워밍업을 통해 오일온도를 상승시켜 영상 55도가 되면 오일팬에 드레인 콕크를 열어 오일이 미량으로 흐를때까지 드레인 시킨후 레벨링 작업까지 마칩니다.
마지막으로 엔진 진동도 조금 심한편이라 엔진 마운트를 탈거했습니다.
엔진쪽 마운트 신품으로 주문후 조립했습니다.
신품에 비해 교품은 많이 주저앉은게 확실히 보이네요.
작업 완료후 시운전해보니 변속충격도 없고 가속도 부드럽게 잘되는거 확인하고 출고했습니다.
055-388-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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