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에서는 제33대 집행부 출범 이후 ‘신도교육 및 조직화’사업이 4개년 핵심사업으로 선정 되어 현재 신도등록 확대를 중심으로 4개년 내에“100만 신도등록, 10만 교육훈련 신도, 1만 전문인력 신도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올해 1년차 사업에 착수하였습니다.
2. 현재 14만 여 건의 멤버십 신도증이 발급되었고, 신도멤버십 센터 개소 예정(8월 31일) 중에 있으며, 멤버십 사이트 운영 및 멤버십 가맹 사업장 확대 등 전방위적인 홍보를 통해 신도등록 확대를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3. 이와 관련하여 본원은“신행 및 생활공동체 구현”을 위한 신도증 소지자에 대하여 1차적으로 신도증 소지자에 대한 종단 혜택(문화재보유사찰 입장료 무료, 전통문화원 이용 시 할인 등)을 확대하고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의 혜택을 위해 일반 사업장 가맹제휴 사업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4. 이에, 위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 3일(토) 오전 11시 범어사 설법전에서 부산대학교 한방병원과 코모도호텔을 멤버십 협약식을 봉행하게 되었습니다. 제 14교구 본사 범어사와 연계하여 진행하게 되는 이번 협약식에는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 혜총스님, 14교구 본사 주지 정여스님, 부산대학교 한방병원장, 코모도호텔 회장님 등이 참석하실 예정이며, 종단 신도증을 소지하고 매년 교무금을 납부하는 신도는 부산대 한방병원 진료비 10%, 코모도호텔 숙박료 40%의 할인혜택 내용 등으로 협약식이 진행됩니다.
5. 본원은 이를 통해서 상대적으로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는 가맹점을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신도님들의 신행 및 생활에 있어 보다 많은 권리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가맹 제휴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해 나아갈 것이며, 그런 차원에서 금번 부산대학교 한방병원과 코모도호텔과의 협약체결은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종단 신도등록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보도를 요청 드립니다.
* 조계종 신도들의 입교와 조직화 및 체계화 사업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도움주시기를 거듭 요청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