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전동공구에는 '척'이라는 나사처럼 조여 각종 공구등을 장착할수 있는 어댑터가 있습니다. 이번에 공구하는 제품에도 이런 척이 장착된 제품으로 최소 0.5 밀리에서 최대 9(13밀리)밀리 정도까지 확장할수 있어 각종 드릴이나 연삭도구 혹은 절단 도구들을 장착 할수 있습니다.
보통 팁이라는 공구는 종류만도 수백가지에 가격도 몇백원에서 몇만원 하는등 종류가 천지만별입니다.
그래서 일단 크게 3가지로 줄였습니다.
1.숫돌추지적
연마석이라고도 하며 공업용 숫돌재질로 된 팁입니다. 용도는 갈아내거나 다듬는데 쓰입니다. 주로 플라스틱이나 퍼티 작업을 하시는데는 이거 하나도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장기간 사용하면 숙돌이 둔해져 페기해야 하는 1회성 제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10가지 다른 추지석 세트가 단돈 3천원 정도 합니다.
이것이 추지석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10 set 입니다. 돌재질의 연마석이며 어느정도 사용후 페기하는 1회용품 입니다. 가격은 3천원 입니다. (개당 A/B 세트가 있습니다.선택요!!)
2.다이야몬드 추지석
이것은 다이아몬드 추지석입니다. 돌보다 훨 단단하고 목재질이나 간단한 금속도 갈아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하면 날이 무디어져 역시 갈아줘야 합니다. (30 set 1 케이스 이며 1만원 입니다.)
연마도 가능하지만 주로 세공이나 조각에 주로 쓰입니다. 재질이 단단하고 끝이 여러가지라 쓰임새가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레멜 사에서 나온 전용 150 pcs 팁이 있습니다.
이넘은 전동공구의 종합선물과 같은 넘입니다. 앞서말한 연마석외에 다이야몬드 추지석과 드릴날 녹제거용 쇠부러쉬..절단용 톱 광택용 목면솜(하얗고 둘둘 말린거 같은겁니다.) 각종 사포들.. 총 150가지에 달하는 각종 팁들의 전시장입니다. 이번 공구를 위해 특별히 주문한 제품입니다. 초보자라면 이거 하나면 웬만한 팁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싶습니다. 정리하기 편한 정리함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공구가는 23000원 입니다.
그외에 다이야몬드 세공용 팁이 있습니다. 이건 목조각이나 금형팔때 쓰는 팁등으로 가격도 비싸고 (보통 개당 1~3만원선) 생건것도 무섭습니다. 손가락 같은데 잘못 말려들면 절단될 정도입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본격적인 세공이나 조각용도에 적당하고 한번 사면 반영구적이라는것도 매력적입니다.
다이야몬드 세공용 팁은 추후 따로 공구한번 할 예정입니다.
팁에 대해서는 소모품이라 수명이 다하면 갈아주어야하고 추후 까페내에서 지속적으로 판매할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