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전문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점
오렌지커스텀
서울 성북구 삼선동4가 17번지
< 010-5238-3770 >
차종 : BMW X5 3.0d xdrive
작업내역 :
< Italian Speaker Ciare >
프론트+리어+우퍼 : 씨아레(Ciare)스피커 147gt 3way 시스템
=165만원
센터스피커 : 씨아레(Ciare) CM510GT
=55만원
본넷 STP방음 + 4 Door 3M신슐레이터&STP방음 + 트렁크 3M방음
=55만원
총비용 = 275만원
작업시간 = 2시간 30분
정찰제, 예약제
![](https://t1.daumcdn.net/cfile/cafe/260BF338529C00BB08)
안녕하세요.
수입차전문 오디오샾 오렌지커스텀 토돌이_이현석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BMW X5 3.0d Xdrive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1세대 아이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고, BMW 스피커 오디오 옵션중
라우드하이파이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이 차량에 오늘 시공하게 될 스피커는
이탈리안 스피커 씨아레스피커 입니다 (Ciare)
![](https://t1.daumcdn.net/cfile/cafe/26140538529C00BB06)
그리고 디젤차량에 필수인 방음 작업까지 진행합니다.
방음하게 될 부위는
본넷 + 도어 4개 + 트렁크 입니다.
시공시에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좋은 부위입니다.
작업전 마스킹은 필수입니다.
엔진룸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마스킹을 한뒤에,
휀다는 기스를 방지하게 위해서 보호필름을 발라줍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477BE38529C00BC11)
순정 패드를 탈거해주었습니다.
휑한 철판이 들어납니다.
이 철판에 전달되는 디젤의 진동으로 인한
저주파는 차량내에까지 전달이 됩니다.
또한 정차중이나, 저속주행시에 심한 소음을 잡기 위해서는
이 철판의 강성확보가 중요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5167938529C00BC05)
진동으로 인한 저주파를 잡기 위해 러시아제 STP 방진 방음 매트를 철판에 발라
떨림을 잡아줍니다.
보기엔 얇고 가벼워 보이지만 알류미늄과 뷰틸로 구성된 단단한 매트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4054638529C00BC0C)
그리고 순정 패드에는 STP 10 GOLD 제품을 이중으로 발라서
방음을 한번 더 진행해줍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36BC638529C00BD13)
두께 보이시죠?
STP 매트와 흡음재..그리고 순정 패드까지..
총 3중 방음이 되시겠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50A1F38529C00BD3C)
그리고 순정 패드를 사용해서 조립을 해줍니다.
순정 패드를 사용 하기 때문에
소음이 다른 곳으로 더 퍼진다는둥 이런 근거없는 얘기는 안통합니다.
실제로도 STP 수입원에서 지그를 이용한 DB감소가 검증된 시공법입니다.
믿고 시공하셔도 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46E4A38529C00BD15)
그리고 이제 BMW X5 스피커 교체를 통한 오디오 튜닝을 해볼 차레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4221D35529C00BE0A)
순정 도어트림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7389535529C00BE33)
순간 탈거.
차량 년식에 비해..
도어를 한번 도 탈거 하지 않았던 차량이네요^^
도어 무사고 차량 인증!
![](https://t1.daumcdn.net/cfile/cafe/25451935529C00BE2F)
뒷 문짝 역시 동일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436CE35529C00BE34)
지금 사진속에 보이는 이 트위터가 순정 트위터입니다.
BMW 중간급 스피커라서 트위터는 있습니다만..
해상력이 무척 낮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24C3035529C00BF2B)
이 제품은 미드우퍼 입니다.
중역대를 담당하는 그런 유닛.
순정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159E135529C00BF27)
오늘 교체하게 될 스피커에요
라우드 하이파이 옵션이라
센터 스피커는 돔 타입의 CM 510 gt 까지 시공하게 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22E4835529C00BF38)
교체 하게 될 리어 스피커와 시트 밑 우퍼입니다.
이탈리안 스피커 씨아레는 꾸밈없는 네츄럴한 비쥬얼이 특징입니다.
시원하게 뽑아내는 보이스는 씨아레스피커의 장점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146A935529C00BF2E)
씨아레 CT198GT 트위터에요
1인치 트윗이라고 무시하면 안됩니다.
순정 자리에 아주 쏘옥 들어갑니다..
마치 BMW 정품인것 마냥말이죠.
![](https://t1.daumcdn.net/cfile/cafe/262E1535529C00C007)
미드 우퍼는 씨아레 CM100GT 미드우퍼를
핀란드산 자작나무를 이용해서
순정형 인스톨을 해줍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12BC935529C00C038)
그리고 얇은 도어트림은 STP 방진 매트를 이용해서 떨림을 잡아줍니다.
간혹 이 매트 시공시에 음을 흡수한다는 분들이 계신데..
이 매트는 진동을 잡는 매트입니다.
흡음재와 진동매트를 햇갈리는 분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_-;
![](https://t1.daumcdn.net/cfile/cafe/25231535529C00C00A)
그리고 디젤 차량의 소음 유입이 심한 곳중 하나인
도어입니다.
아무런 방음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431C135529C00C037)
이 부분에는 3M 신슐레이터를 이용해서
도어를 통해 유입되는 소음을 막아줍니다.
이 역시 BMW 7 시리즈에 순정으로 시공되는 옵션입니다.
BMW의 고급차량에만 시공되는 옵션..
오렌지커스텀에서도 시공이 가능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106B835529C00C114)
다음은 뒷문짝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23A7935529C00C102)
뒷 문짝도 마찬가지로
3M신슐레이터로 깔끔하게 마무리를 해줍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51A9738529C00C104)
그리고 리어스피커 까지 교체를 해주고,
방진 처리를 동일하게 해줍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5171A38529C00C105)
리어 스피커는 트위터와 미드우퍼가 일체형으로 나온 제품인 CX102GT 제품을 사용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165B338529C00C217)
앞 뒤 도어 모두 조립완료!
세련된 씨아레 스피커 뱃지까지 완벽하게 붙여주면
완성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416ED38529C00C236)
뭔가 있어 보이죠?
![](https://t1.daumcdn.net/cfile/cafe/221AB338529C00C22E)
다음은 센터 스피커 교체입니다.
요즘 나오는 BMW F10 520d와 528i는 센터스피커가 없습니다.
X5에는 센터스피커가 있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36BAB38529C00C213)
센터스피커는
자체 인클로우져 타입의 돔 CM510GT 미드레인지를 장착해줍니다.
중역대의 보컬을 더욱 더 굵직하게 만들어주는 이 유닛은
스피커 에이징이 되면 될수록 그 진가를 발휘하는 그런 제품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3783E38529C00C311)
그리고 시트 밑의 우퍼 교체입니다.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해서 설치 해줍니다.
라우두 하이파이 옵션은
콘이 위를 향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와 같이 설치하게 될 경우 정위상으로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3186436529C00C321)
깔끔하죠? 일체 간섭이 없습니다.
가끔 스피커 마다 정위상과 역위상, 그리고 차종에 따라서 BMW도
각각 다른 느낌을 내어줍니다.
이런 각각의 특징을 알고 인스톨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2143636529C00C325)
커버를 닫으면 완성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435CA36529C00C307)
그리고 마지막으로 트렁크 까지 3M 매트로 방음 처리를 해줍니다.
suv와 헤치백 스타일은 머플러 소음과 뒷바퀴쪽의 하체 소음이
운전석까지 전달되기 때문에 트렁크 방음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50CC836529C00C42A)
1세대 아이드라이브 + 라우드하이파이옵션 차량의 경우
자체 화이트 노이즈와 데크로 인한 클리핑 현상도 상당히 있는 편이라서
전체적인 세팅에 있어서 상당한 노하우와 경험이 필요한 시스템입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차주분이 만족할때까지.. 항상 노력합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입차 전문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점
오렌지커스텀
서울 성북구 삼선동4가 17번지
< 010-5238-3770 >
차종 : BMW X5 3.0d xdrive
작업내역 :
< Italian Speaker Ciare >
프론트+리어+우퍼 : 씨아레(Ciare)스피커 147gt 3way 시스템
=165만원
센터스피커 : 씨아레(Ciare) CM510GT
=55만원
본넷 STP방음 + 4 Door 3M신슐레이터&STP방음 + 트렁크 3M방음
=55만원
총비용 = 275만원
작업시간 = 2시간 30분
정찰제,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