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 지옥' 시흥,소사~원시선 개통에 기대 들썩
▶ 복선전철 잇따라 개통
= 개통 전과 후 상권은 어떻게 변화할까?
▶ 신규 역세권에도 양극화가 분명하다
= 위치에 따라 더 뜨는 지역과 지나치는 지역은 분명해진다
▶ 언제, 어디에, 무엇을 투자해야 될까?
= 역세권별, 상권별, 가격별 투자유망지역과 투자포인트 공개
▶ 어디서 정보를 들어야 될까?
= 2월 4일 신규 철도역사 개발사업지구 투자전망 세미나에서
= 역세권별 투자전략과 투자포인트를 공개
= 신청은 마지막 하단 링크를 통해...
경기도 부천 소사에서 시작해 시흥과 안산 반월공단을 잇는 소사~원시선이
2018년 2월 개통을 앞두면서 최대 수혜지인 시흥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이 감돌고 있다.
소사~원시선은 경기도 서부권 교통환경을 개선할 것으로도 기대된다.
북쪽에선 부천 소사역이 고양 대곡과 연결이 되고,
남쪽에선 서해선 복선전철이 바로 연결돼 수도권 남북은 물론
동서를 연결해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서울 가는 길 열렸다…시흥 부동산시장 기대 만발
소사~원시선은 대우건설을 주축으로 한 이레일이 시공 중인 총 연장 23.36km의 철도 노선이다.
신현역과 시흥시청역 사이가 지상구간이고, 나머지는 지하구간으로 만들어진다.
시흥의 경우 연성, 시흥시청, 신현, 신천, 대야 등의 역이 생길 예정이다.
이 노선을 타고 지하철 1호선 소사역에서 갈아타면 서울 신도림역이나
시청역 등까지 쉽게 갈 수 있어 주민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사역에서 신도림역까지 20여분, 시청역까지 약 40분이 걸린다.
◆ 소사~원시선 개통 기대감은 있지만 조용한 안산
안산도 소사~원시선 수혜가 예상되지만, 시흥만큼 교통환경이
획기적으로 좋아지지 않아 시흥만큼 기대감이 큰 편은 아니다.
안산의 경우 기존에도 서울 지하철 4호선을 통해 서울까지 곧바로 갈 수 있었기 때문이다.
소사~원시선이 생겨도 시흥과 부천까지 갈 수 있는 선택지가 늘어나는 정도로 인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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