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초액이란?
숯을 굽는 과정에 나무가 열 분해 되면서 나오는 연기를 냉각시켜 일정기간
정치하여 엄격한 정제과정을 통해 유해한 물질을 제거한 순수한 천연성분의 액체가 바로 유효 한 목초액입니다.
목초액은 초산을 주 성분으로 하는 pH3 전후의 산성액체이며 그 외에도 개미산 프로피토산등 200여가지의 유효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피부의 가려움증, 아토피성피부, 탈모, 여드름, 거친피부, 뽀드라지, 염좌, 비듬, 습진, 통풍, 수족냉증, 무좀, 벌레물림, 목욕, 피부관련 화장품등에 사용합니다.
☞ 목초액은 살균, 소염, 소독, 항균, 항산화, 원적외선방사, 피부활성화, 피부각질형성 작용, 피부 수축작용등이 있습니다.
목초액의 효능
1. 만성 간질환(만성간염, 간경화, 간실질성황달)에서 전신증상(무력감,권태감)의 개선 및 검사수치 향상
2. 당뇨병 당조절
3. 약물중독 해독작용
4. 피로회복 및 만성피로 해소, 운동력향상
5. 혈중 알콜농도 저하 및 숙취제거
6. 천식, 아토피 등 알레르기 질환개선
7. 난치성 무좀 치료
8. 화상상처의 빠르고 흉터없는치유
9. 벌레에게 물렸을때
10.성기능 강화
11.소화불량 및 만성변비개선
12.통풍의 개선
13.만성신경농 (만성요통, 좌골신경통)의 기선
14.탈모증개선, 비듬치료, 머리결 좋아짐
15.불안장애 및 우울증개선
16.장염 및 장기능개선
17.심부전
18.기미, 여드름
19.생선, 고기등 비린내제거
아토피성 피부염
아토피성 피부염은 피부를 긁음으로서 상처가 생기고 더욱 악화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기 때문에 가려움을 중지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부에 목초액을 1일 2~3회 바르면서 숯과 목초액을 넣은 목욕을 계속하면 체내 독소배출과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서 피부세포 활성화를 도와 개선되어 집니다.
곁들어서 숯가루를 복용하게 되면 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숯가루의 해독, 정장작용과 부패물질 배출, 부패가스제거, 숙변제거등으로 장내를 깨끗하게 하여 좋은 혈액을 공급하게 합니다.
여드름
목초원액을 솜에 적셔서 하루에 2~3회 바르면 빨갛게 화농한 환부가 살균 소독되어 피부가 서서히 아물면서 정상피부로 되살아납니다.
머리가 가렵고 비듬이 있을 때
세면기에 목초액 5㎖(한 숟가락 정도)를 넣어서 희석해 머리를 감으면서 마사지하면
머리도 가렵지 않고 비듬이 없어집니다.
피부가 가렵고 몸에서 가루가 떨어지는 분
약간의 물에 희석한 목초액으로 매일 저녁 자기 전에 전신에 바르고 잡니다. 항시 세숫물에는 약간의 목초액을 희석하여 씻으면 피부가 고와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탈모가 걱정되시는 분
자기전에 목초액 원액을 약간의 물에 희석하여 몇 일 계속 바르면 하수구에 머리카락이 쌓이지 않게 됩니다. 심한 탈모도 막을 수 있고 머리카락이 갈라지는 것도 방지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숯 비누를 사용하면 머리의 모공에 쌓은 노폐물을 흡착 배출시켜 모공을 깨끗이 열리게 하여 장기적으로는 발모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심한 무좀
원액을 솜에 묻혀 바르거나 약간의 물에 희석하여 용기에 담아 발을 담그고 30분 이상 몇 회 계속하면 개선됩니다.
양말에 목초액을 적시어 비닐로 싸서 약 30분 정도 지난후에 풀면 많은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여름캠핑에서
작은 스프레이에 원액을 담아서 텐트주변에 분무를 해 놓으면 뱀이나 모기 해충이 접근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맨살에 원액이 뭍어도 해가 없답니다. 벌레 모기 물렸을때 발라도 효과 만점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목초액의 주성분인 알코올이 살균소독 역할을 하고 탄소 입자는 세포활성화를 합니다.
우리 몸의 세포수는 60조 개나 되는 데, 사람의 건강은 이 세포의 건강에 의해 결정된다. 세포노화의 주범은 활성산소로 이 활성산소가 세포에 과다하게 생성되어 존재하기 때문에 세포노화가 발생한다.
이 활성산소는 스트레스나 과다한 운동, 타박상, 지나친 음주나 흡연, 피로 등을 막기 위한 수단으로 인체에 생성되는 물질이다. 그런데 지나친 과로나 몸에 갑작스런 이상이 생기면 활성산소가 갑자기 증 폭되어 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마비상태에 이르는 것이다.
활성산소는 늘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한 방어수단으로 생성수단으로 소독약 같은 존재인데, 이것이 생기 면 자연히 소멸시키는 수단도 있다. 그러나 변화가 너무 갑작스럽게 오면 활성산소를 조절하는 기능이 무뎌진다. 활성산소를 몸에서 조절하는 기능은 SOD(super oxide dismutase)라른 효소가 담당하는데, 활 성산소가 과다하게 쌓이면 바로 이 기능이 저하된다. 활성산소는 산화물질이 되어 세포를 죽게 하는 것 이다. 운동선수나 중노동을 하는 사람들이 오래 살지 못하는 이러한 이유에 기인한다.
식용 목초액은 세포 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SOD능력이 탁월하다. 목초액은 이런 기능이 다른 식초보 다 30배 이상 높다. 이 SOD 기능은 세포내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세포의 호흡회로를 정상화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하여 각종 난치병을 치유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목초액은 액체이면서도 강력한 원적외선을 갖고 있다. 흔히 원적외선은 광물질에서만 나오는 것으 로 알려져 있으나 목초액은 액상에서 원적외선이 방사된다.
목초액은 가정에서 목욕시 욕조에 10cc정도 풀어 사용하면 온천수 이상의 물로 바뀌어 냉증, 아토피성피부염, 거친 피부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좀의 경우에도 원액에 하루 30분씩 3~4번만 담그면 쉽 게 완치될 수 있으며 다른 용기에 모아 두었다가 물에 차서 가정원예에 써도 효과가 좋다. 또한 머리 를 감을 때나 세탁할 때 2~3cc정도만 넣으면 효과가 좋으며 비듬을 없애는 데요 유용하다.
화장실이나 하수구 등 악취가 심한 곳에는 목초액을 100~200배로 하여 뿌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흰 개비. 붉은개미가 많은 집에도 목초액을 살짝 뿌리면 없어진다.
수족관에도 2,500배로 희석한 목초액을 넣어주면 목초액의 원적외선의 효과로 물의 분자집단이 작아지 면서 산소가 많이 용해되기 때문에 물이 언제나 깨끗하고 물고기가 잘 죽지 않는다.
살균, 농약의 흡착. 분해 및 세포조직의 변화 목초액과 농약(알칼리성 제외)은 잘 섞인다. 목초액 500배액에서는 물이 분자구조가 3배 정도로 작아 져 농약이 잘 용해되고 분자구조가 작아 쉽게 침투한다. 따라서 농약 사용량도 기준치의 1/3만 사용해 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목초는 음이온이고 농약은 양이온이어서 농약의 효과를 높이는 농 약의 양이온을 목초가 흡수하여 악취가 없어진다.
목체액에는 균이 절대로 살지 못한다. 저농도에서는 산에 약한 균은 전멸한다. 목초의 살균작용은 목초 의 음이온. 원적외선. 전착력(감겨 붙는 힘) 등이 고루 작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식물이 세균에 대항하는 힘을 길러주는 보효소 작용을 하며, 나무에서 내뿜는 피톤치드도 발산하여 종합적인 살균. 기피작용을 한다.
목초액을 정기적으로 뿌리면 작물의 무게가 30% 이상 무거운 것이 많은데, 이것은 목초액이 세포에 작 용하여 조직을 치밀하게 하기 때문이다. 목초액을 이용하여 생산한 농산물은 당도. 선도. 모양. 무게에서 다른 것과 확연히 구분된다. 목초액 은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강하게 발산하여 농약 등의 양이온을 흡착. 분해하기 때문이다.키토산, 영양제, 멸치액젖, 기타 농자재와 혼용하면 첨가물의 효과가 배가된다. 이때 첨가제는 기준치 의 1/2만 사용해도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첫댓글 유용한자료 잘배웁니다.
매우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즐감했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구요... 말부터는 재미있고 유익한 직거래장터를 운영예정으로 있습니다.
천고마비 계절을 맞이하여 9월
많은 격려와 동참부탁드립니다.
귀한자료 잘봤습니다..
좋은정보 .. 즐감했습니다 ^^
자료가 좋아합니다..
유익한 자료 즐감입니다...
9월 부터는 의 꿈이 실현되시기를 빌어봅니다...
금전과 명예가 굴러 들어오고...
가정에는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고...
산행시에는
감사합니다
자료감사드립니다...
잘배우고 즐감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