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월달에 갑작스런 피부두드러기로 피부과에서 항히스타민제,스테로이드 처방받아 치료하다가 차도없이 더 악화되어 한의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첫방문했을때 원장님께서 치료율은 100%이고, 3개월정도 치료하면 될거같다고 자신있게 말씀해주셔서 치료시작부터 무한 믿음이 생겼습니다.
사실 모든 병이 그렇듯 혹시나 평생 이렇게 괴로운상태가 유지되면 어쩌지하며 걱정하는 마음이 피부병 만큼이나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근데 자신있게 무조건 낫는다고 말씀해주니 불안한 마음은 조금 나아져서 더 열심히 치료를 받을 수 있던거같습니다.
현재 치료시작한지 한달이 조금 넘어가고 있는데 피부과약과 다르게 부작용없이 호전되고있음을 느껴서 기분이 좋습니다.
현재는 처음보다 40%정도는 괜찮아진거같다고 느낍니다. 2달차에는 90%이상은 좋아지길 기대하고있습니다.
구체적인 상태를 적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두드러기가 오라오는경우 부위가 적어짐.
- 올라온 후 지속되는 시간이 기존 1일 > 1-2시간으로 줄어듦.
- 두드러기가 올라와도 가려움증의 정도가 50%이상 줄어들어 심하게 긁지않게 되었음.
저 같은 경우는 꼭 지키길 권유하신 식단을 열심히 따르고 있는편입니다.(회식이나 외식이 있을땐 양해를 구하고 최대한 가능한 식단 내에서 메뉴 선정을 하고 양념이나 재료가 걱정되어 소식하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말씀해주신 식단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달차까지는 식단을 유지해도 비슷한 상태인거같아서 더 힘들었는데 한달정도 지나니 확실히 좋아지고있음을 느낄 수 있어 이번달도 힘들지만 최대한 노력해보려합니다!
다른분들도 원장님이 말씀 잘 따라서 힘내서 치료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늘 도움주시는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