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0
유안타증권 / 이승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75,000
3분기 매출액은 4,583억원(+15.5% YoY), 영업이익 333억원(+69% YoY)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였다.
한국 법인이 비수기 시즌임에도 매출 고성장을 달성, 전사 매출 성장 견인하였다.
영업이익 고성장은 한국 법인 매출증가, 미국 법인 적자 축소, 동남아 법인 이익 확대에 기인한다.
동사 실적에서 여전히 주목해야 될 부분은 국내 법인 실적이다.
중저가 브랜드 시장의 호조와 일본/중국/미국향 간접 수출 매출의 견고한 성장 지속, 신규 인디브랜드 주문 증가에 힘입어 해외 직수출 매출 고성장이 예상된다.
고수익 신제품 생산 확대되면서 수익성 역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법인은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되며 주요 고객사의 자금 유동성 관리 강화로 광군절 관련 매출이 4분기로 이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네시아 법인은 기존 및 신규 고객사 주문 증가로 견고한 매출 성장, 현지 고객사 확대로 고객 포트폴리오 다변화, 선제품 및 베이비라인 오더 증가로 기초 카테고리 비중이 확대되어 고성장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스맥스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는 175,000원을 유지한다.
동사 주가는 호실적을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의 27%를 차지하는 중국법인의 매출 감소로 실적발표 익일 주가가 4%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미국 법인 턴어라운드, 인도네시아 법인 고성장, 국내 법인에서 중국, 일본, 미국 간접수출과 해외 직수출이 증가하는 점을 감안하였을 때, 주가는 중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체 성장률로 방향성을 결정지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시간 추천종목 받기(1개월 무료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