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의 문화·자연과 함께한 상지여중·여상의 ‘힐링 MRF걷기’
상지여자중·상업고등학교(교장 이일경)는 지난 5월 3일(금)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힐링 MRF걷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상주시가 개발한 대표적인 걷기문화 ‘힐링 MRF걷기’는 ‘MRF(Mountain road, River road, Field road) - 산길따라 강길따라 들길따라’ 걷는 것을 의미한다.
낙동강 1300리길 중 가장 아름다운 경천대 일원을 걸으며 상주시가 구축한 문화관광 인프라를 느끼는 기회를 마련하고, 사색과 철학의 걷기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상지여자중·상업고등학교는 2개 코스를 정하여 ‘상주박물관-경천대-자전거박물관-상도촬영장-청룡사-상주보-도남서원-경천섬’으로 총 10km를 걷는 제1코스와 ‘자전거박물관-경천섬-상주보-청룡사-상도촬영장-자전거박물관-경천섬’ 총 10km를 걷는 제2코스로 나누어 걷기를 실시하였다.
또한 상주 자전거박물관의 협조를 얻어 관람을 하고 지역 문화를 아는 기회를 가졌다. 중학교 84명, 고등학교 263명 총 347명이 참가하여 대부분의 학생들이 완주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올해 4년째 실시하고 있는 이 행사를 통해 상지여자중·상업고등학교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끈기와 인내심을 키우며, 지역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자연을 느끼고 역사을 재발견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