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뢰 전 중재의 목적 두 가지를 쓰시오. 2. 특수교육대상자 진단, 평가 절차에서 교육장 또는 교육감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진단 평가 결과를 통지 받은 때로부터 몇 주 이내에 무엇을 결정하여 보호자에게 서면으로 통지해야하는가? 3.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차이점을 쓰시오. (피검자의 수행을 비교하는 대상을 근거로 쓰시오.)
첫댓글1.아동이나 교사에게 즉각적인 교수적 또는 행동적 중재에 도움 제공 / 비장애 아동을 장애 아동으로 판별할 오류 줄여줌 2. 2주 이내, 특수교육대상자로의 선정 여부 및 제공할 교육지원 내용 3. 규준: 또래 아동들의 수행인 규준에 비교 / 준거: 사전에 설정된 숙달 수준인 준거에 비교
첫댓글 1.아동이나 교사에게 즉각적인 교수적 또는 행동적 중재에 도움 제공 / 비장애 아동을 장애 아동으로 판별할 오류 줄여줌
2. 2주 이내, 특수교육대상자로의 선정 여부 및 제공할 교육지원 내용
3. 규준: 또래 아동들의 수행인 규준에 비교 / 준거: 사전에 설정된 숙달 수준인 준거에 비교
1. 위양의 오류를 줄이기 위하여, 장애로 판별되지 않기 위해 예방적 지도를 하기 위하여
2. 2주
3. 규준참조검사는 비슷한 연령대에서의 상대적 위치에 대한 정보를 주고, 준거참조검사는 목표를 어느 정도 성취하였는지 목표에 비추어 성취 수준을파악한다.
1. 위양의 오류를 줄이기 위해,
2. 2주 이내, 특수교육대상자로의 선정여부 및 제공할 교육지원 내용
3. 규준참조검사 : 이미 시험 치룬 또래들의 점수분포인 규준에 비교 / 준거참조검사 : 사전에 설정된 성취수준인 준거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