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naver.com/godnjf12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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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afe.daum.net/guriever.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Å日月眞人 明 선생님Ω
♧마지막 구세주(救世主) 황발(黃髮: 明 선생님)♧
【인천(仁川) 중앙동(中央洞) 자유공원 작은 정자 옆에 있는 큰 정자(大亭:석정루石汀樓)黃宮】
【 鄭道令 (明 선생님)은 1946년 병술년(丙戌年)(음력 12월 대한민국 수도 서울 용산(龍山)에서)
해월(海月) 황 여일(黃 汝一) 선생 후손(後孫)으로 재림(再臨)하셨다 】
【Ω】 대인(大人)이란 어떠한 사람을 두고 말하는가?
【※※※】
주역(周易) 건괘(乾卦)의 문언전(文言傳: 64괘 중 가장 중요한 乾坤의 두 卦를 상세히 해설한 것을 말함)에 이르기를,
夫大人者 與天地合其德 與日月合其明 與四時合其序
부대인자 여천지합기덕 여일월합기명 여사시합기서
무릇 대인(大人)이란 천지(天地)와 더불어 그 덕(德)을 하나로 하고,
일월(日月)과 그 밝음(明)을 하나로 하며, 사시(四時)와 그 질서를 하나로 하고,
與鬼神合其吉凶 先天而天不違 後天而奉天時
여귀신합기길흉 선천이천불위 후천이봉천시
귀신(鬼神)과 더불어 그 길흉(吉凶)을 하나로 하며, 선천(先天)에는 하늘이 그를 어기지 않으며,
후천(後天)에는 부대인(夫大人者)께서 천시(天時)를 받든다.
天且弗違 而況於人乎 況於鬼神乎 ―【※】
천차불위 이황어인호 황어귀신호
하늘도 그를 어기지 않는 분인데, 하물며 사람이 어길 수 있겠는가?
하물며 귀신(鬼神)이 어찌 어기겠는가?
라고 한 것이다.
우리는 주역(周易)에서 이야기하는 대인(大人)이, 해월(海月) 선생과 격암(格菴) 선생께서 밝히신 대인(大人)과 같은 분을 이야기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주위 깊이 살펴보면 그 대인(大人)이 일월(日月)의 명(明)과 하나라고 한 것이다.
즉 부대인(夫大人者)를 명(明)이라고 한다는 것이다.
귀신(鬼神)이나 하늘도 그를 어길 수 없다고 한 것이다.
하늘에서도 땅에서도 가장 존귀(尊貴)한 자라고 표현하였다.
그 대인(大人)이란 말이 천지(天地)와 더불어 그 덕(德)이 하나라고 하며, 그 자신이 도(道)의 본체(本體)요,
도(道)의 화신(化身)이라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를 일리(一理) 또는 일도(一道) 또는 일(一:太乙)이라고 격암(格菴) 선생은 지적하고 있는 것이다.
해월(海月) 선생은 그를 진(眞)이라고 하고 지선(地仙)이라고 하며, 그를 또한 명(明)이라고 하였다.
바로 천지인(天地人) 삼재(三才)와 천지인(天地人), 즉 천지(天地)를 하나로 하는 그 인(人)에 해당하는 사람을
뜻한다고 격암(格菴) 선생은 밝히는 것이다.
그가 혼란(混亂)한 비겁(否劫)에 싸인 세상(世上)을 바로잡기 위하여 하늘이 보낸 도(道)와 덕(德)의 본체(本體)가 되는 진인(眞人)이요,
성인(聖人)이요,
사람으로서 공(功)을 이루는 천대인(天大人)이라 하는 것이다.
그리고 만승(萬乘)의 천자(天子)요, 만승(萬乘)의 주(主)라고 한 것이다.
그만이 이 암흑(暗黑)의 세상인 시국(時局)의 경색(梗塞)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인물이며, 천지(天地)의 비색(否塞)한 상황(狀況)을 지천태괘(地天泰卦)의 기쁨의 세상(世上)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해월유록p262~263말씀】
【上帝之子斗牛星 西洋結寃離去后 登高望遠察世間 二十世後今時當 東方出現結寃解】
【만사이황발(萬事已 黃髮 ) 잔생수백구(殘生隨 白鷗 )】
♧ 청림도사(靑林道士) 明(黃) 선생님 ♧
해월종택(海月軒): 봉황이 알을 품는 형국으로 풍수학상 강릉 이남 최고의 명당(明堂)
경북 울진군 기성면 사동리 433 (해월헌길70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