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승우 목사님께서 큰믿음 특종에 올리신 "변목사님, 저를 용서해 주십시오!" 라는 글을 읽고 하도 어이가 없고, 마음이 아파 글을 씁니다.
기성과 예성이 다음 총회 때 큰믿음교회를 이단으로 몰려고 한다니 정말이지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한장총에서 '구원 받은 사람도 버림 받을 수 있다'는 이유로 큰믿음 교회를 이단으로 매도하고 있다면, 맨 먼저 발 벗고 나서서 대항해야 할 자들이 기성과 예성일텐데......
제가 '기성' 교단의 한 교회에서 사역을 할 때 기성의 서울신학대학 출신이신 한 신학대학 교수님(현재 횃불 트리니티 신학대학에서 강의하고 계신 분이십니다)이 그 교회에 오셔서 웨슬리 신학에 대해 교사대학 강의를 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 때 그 교수님께서 가져오신 강의안에 적힌 존 웨슬리 신학 내용을 조금 옮겨보겠습니다.
웨슬리에 의하면
1) 구원에 있어서 인간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총에 의존하고 있으며
2)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에게 책임이 있다
웨슬리에 의하면, 사람은 자기의 구원문제에 있어서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총에 의존하면서도 그 안에서 책임있는 위치에 있다. 구원에 있어서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에 호응하며 함께 일하여야 한다. 이를 신인협동설(Synergism)이라고 한다. 인간은 선행적 은총을 근거로 하여 하나님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선행적 은총의 역사가 있기에 죄를 회개할 가능성과 능력이 있다.
......
선행적 은총은 회개케하는 은혜(convincing grace, repentance)로 연결된다.
이것이 바로 기성에서 배우는 웨슬리 신학입니다. 재미있지요? 기성, 예성 교단의 이대위 목사님들은 신학대학 시절 배운 웨슬리 신학을 전부 잊어버리신 것일까요?
저는 기성의 신학대학인 서울신학대학을 졸업했고, 그곳에서 웨슬리 신학을 배웠습니다. 그렇기에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기성의 모든 목사들을 배출해내는 신학대학에서는 변목사님의 주장과 동일하게 '회개가 동반된 믿음, 행함을 산출하는 믿음'을 가르치고, 배우고 있습니다.
더 재밌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기성(기독교대한성결교회) 교단의 헌법 16조 항의 내용입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한국교단) 헌법 제16조 - 하나님께서 타락한 인류의 구원을 위하여 그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값없이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음으로 중생하여 선을 행하는 하나님의 친백성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에게는 의지의 자유가 있으므로 1차의 은혜를 받은 자라도 타락할 수 있은즉 성령의 도우심을 힘입어 영원한 은총을 끝까지 향유하는 것이다 (롬 3:23, 요 3:16, 딛 2:14, 약 4:8, 딤후 2:12하, 눅 22:31-32, 마 24:13, 히 3:14, 벧후 1:10, 딤후 1:14, 빌 2:12)
미주성결교회 헌법 33조 2항 - 인간은 하나님으로부터 자유의지를 부여받았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선택할 수도 있고, 사단의 요구에 응할 수도 있다. 첫 사람은 이 자유의지의 오용으로 죄를 범해 온 인류가 죄인이 되었다(롬 5:18-19). 인간은 잘못된 선택을 하여 본성적으로 죄인이 되었다.
이제 가장 재미있는 것을 보여드리지요.
다음은 기성 헌법 유권해석집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헌법 유권해석집>에서 발췌-
1. 헌법 제16조 자유의지에 대하여, ‘일차의 은혜를 받은 자라도 타락할 수 있은 즉’이라고 한 것에 대하여(1987/p.115-116, 1988/p.131-132)
가. 타락이란 구원의 상실을 뜻하는 것인지요?
해석 : 그렇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롬 6:23)이므로 죄를 범하고 회개하지 않으면 죄의 삯인 사망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구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타락은 곧 구원의 상실을 뜻합니다.
나. 타락과 구원을 별개로 보는지요?
해석 : 아닙니다.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회개)하면 사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요일 1:9, 2:1-2) 타락한 자도 회개하면 언제나 용서받고 사망의 죄책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헌법 제19조 ‘칭의 후 범죄’ 참조).
다. 아니면 타락과 구원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인지요?
해석 :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타락이 구원의 상실을 의미할 때는 타락한 후 돌아서지 않고 계속 범죄 하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마음이 강팍해져서 신앙을 완전히 져버린 경우입니다. 이 때에 타락한 자란 바로 배교자를 의미합니다(히 6:6)
라. 한번 구원 받은 사람은 무슨 죄를 범하고 타락해도 구원을 결코 잃지 않는지요?
해석 : 잃게 됩니다. 한번 구원받은 자라 할지라도 하나님을 져버리고 범죄하고 타락하면, 다시 회개하고 용서받지 않으면 구원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재미있지요?
자신들의 교단 헌법에 버젓이, '1차의 은혜를 받은 자라도 타락할 수 있은즉'이라고 써 있는데... 게다가 이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번 구원받은 자라 할지라도 하나님을 져버리고 범죄하고 타락하면, 다시 회개하고 용서받지 않으면 구원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라고 친절히 유권해석까지 해놓았으면서, 어떻게 이렇게 어리석을 수 있는지...
제가 중학교 시절부터 큰믿음교회로 오기 전까지, 신앙의 뿌리가 된 곳이 바로 '기성' 교단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저는 기성 교단을 매우 사랑합니다.
기성, 예성 교단이여, 제 무덤을 파는 어리석은 행동들을 이제 그만두시고, 제발 공정한 눈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귀한 자료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아멘 !!
기성과 예성이여... 자기들의 교리가 이러할진데...동일한 말씀을 전하고 있는 큰믿음교회를 이단으로 매도하려고 하다니.....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그러고 보니 참 어이가 없네요, 세상에서도 재판은 법을 기준을 하는데, 판단의 기준이 되는 성경은 아예 처음부터 무시하고, 심지어 자신들의 교리 조차도 무시하고 무엇을 근거로 큰믿음교회를 이단으로 매도하려고 하는 것인지.... 그러고도 그것이 통한다는 말인지???
현재 모든 교단은 스스로 큰믿음교회는 이단이 아니다라고 자인하고 있는 것입니다. 까발리면 까발릴수록 자신들의 정체성이 드러나 더욱 이단이 아니다라고 본의 아니게 증거하게 될것입니다. 교회사까지 파헤치라고 하십시오. 초대 교회 까지 샅샅히 파헤치라고 하십시오. 진짜 진리를 보고 까무러치는 날이 오고야 말것입니다. -- 카페회원--
아멘!!!
이단의 기준은 없음이 틀림없는 자료이네요.
작금 일부교단들의 행태와 한국교회의 기막힌 현실은 한국교회가 이제는 갈때까지 갔다는 명백한 증거입니다.
다른 대안은 없습니다. 오직 개혁만이 한국교회를 살리고 이 나라를 새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주님, 이때를 위해 큰믿음교회를 예비하심이 아니옵니까? 한국교회를 위해, 주님 나라를 위해 온전한 종교개혁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큰믿음교회를 통하여 한국교회의 얼굴을 바꾸고 이 나라의 영적기류를 바꿀 수 있는 영광의 도구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그러니까 소경이라고 말할수 밖에 없는 거겠지요~~
소경이 아니고서요 영어도 아니고 한글로 버젓이 써놓고서도 못보겠습니까?
안보이니까 그럴 수 밖에요
주님!! 그들에게 볼 수 있는 눈을 주세요..
안그러면 그분들 망신 당할 수 도 있겠는데요
어찌 이런일이......
주님~~~!!!!눈먼자들의눈을밝혀주소서!!!
아멘~~~~~~~~~~~~~~~~~~~~~~~~~~~~
아멘~~~ 제발 정신차리고 바른 길 걷게 도우소서.
기성과 예성의 어리석음과 비겁함이 가슴아픕니다. 주님 한국교회에 종교개혁을 일으키소서!!! 바른 진리가 회복되어 수많은 영혼들이 구원받게 하소서!!!
아멘!
아멘 !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기성교단과 예성교단이 이 내용을 모를리가 없겠지요..
만약 이러한 내용으로 이단으로 여긴다면 그런분들은 제 무덤을 파는 행위이고 온천하에 본인들의 무지함을
드러내는 것이고 배꼽을 잡을 일이지요..그렇게 싸움이 쉬울까요 ?..그렇다면 당연히 큰믿음교회 승리지요..
마귀는 지식적으로만 말씀말씀하는 목사님을 좋아하고 성도들이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혹시 신사도운동을 하고 있다는 식으로 몰고갈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어찌되었든 사단들은 큰믿음교회를
가만히 내버려 두지 않고 목사님들을 이용하여 또 공격을 하겠군요..더욱더 중보기도 하겠습니다..
나사렛 예수이름으로 명하노니 ! 이 더러운 마귀새끼들아 ! 큰믿음교회를 이단으로 몰고자 하는 목사님들에게서 떨어질지어다 떨어질지어다 ! 예수피로 너를 저주하노라 !..예수피로 예수피로 목사님들에게 붙은 더러운 귀신은 물러갈지어다 ! 물러갈지어다 !..주여 ! 목사님들을 불쌍히 여기시옵소서 !..목사님들이 아무것도 모르고 큰믿음교회를 이단으로 몰고자 합니다..큰믿음교회의 사역을 방해하고, 훼방하고, 가로막는 모든 사악한 영들은 제거되고 물러갈지어다 ! 물러갈지어다 ! 예수피로 너를 저주하노라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예수이름으로 명하노니! 배후의 사단의 역사는 파쇄될찌어다!
아멘!!!
웨슬리 신학이 기감이 아니던가요??, 기성과 예성도 웨슬리 신학이군요., 이제 알았습니다. 근데~!!!!! 그들이 참 이해가 안되네요.
주여~!!!!!! 이럴때는 어찌해야 하나요?
속담에 낫놓고 기역자(ㄱ)도 모른다고 한 말이 오바라고 생각했는데, 그 속담이 거짓이 아니란것을 여기서 알게되다니... 참 씁슬합니다... ㅜㅜ
적어도 성결교라면 자신의 근본을 뒤흔드는 잘못된 결정을 하지 않기 바랍니다... 주여!!! 성결교 안에 눈뜬 자들이 주님의 목소리를 내게 하소서!!!
주님.. 한국교회를 긍휼히 여기시고... 한국 교회 가운데 공평과 정의가 회복되게 하소서 !!! 더 강력한 새로운 흐름이 일어나게 하소서 !!!
장로교가 이단이라고 하면 쪼르르 따라가는게 기성과 예성입니다. 이번에도 장로교 눈치를 보는거죠... 장로교가 결정하면 아닌것도 맞다고 해줘야하는데 성결교의 역할인가요? 정말 부끄럽습니다.
지나가는 '개'도 알수 있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참 어이없는 한국 기독교네요~주님~가리워진 그들의 눈에 기적을 베푸소서~그들이 치유사역에와서 치료 받아야 겠네요~
제정신들 아닙니다.... 양심에 팍팍찔려서 고꾸라질때까지 지켜보겠습니다!!!! 정신들 차리십시요!!
자료 감사합니다. 옮겨 갑니다
주님!~~그저 어이없어 주님의 이름만을 부릅니다!~~~주님!!!
목사님들은 저 헌법 유권해석집을 읽지 않으셨나보네요 ...
"기성, 예성 교단이여, 제 무덤을 파는 어리석은 행동들을 이제 그만두시고, 제발 공정한 눈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맞아요.
주님 성결교가 거룩이 아닌 거짓을 선택하는 어리석은 행동을 하지 않게 빛으로 인도받게 하소서.
아멘! 기성과 예성은 그 이름을 버리고 장로교로 들어가던지, 아니면 그 이름을 위하여 목숨을 걸고 싸워나가야 합니다. 이렇게 가만히 있으면, 자신들의 교리가 이단사설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되니까요!!
귀한 글 너무감사드립니다..
미혹과 어두움으로 속았던 교단과 목사님들 중 이런글들로 말미암아 많은 분들이 눈을 뜨게 될것으로 믿습니다.
이런 진리의 말씀들이 견고한 사단의 진들을 하나하나 파쇄하여 나갈 줄 믿습니다.
오~ 주님!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의 마음눈을 밝혀 주옵소서. 빛을 비추어 주옵소서.
보고있지만 보지못하고, 듣고있지만 듣지 못하는 무지를 깨우쳐야할 때입니다. 성령의 감동에 따른 용기있는 자만이 이런일을 할 수 있습니다.
아멘!!!!!!!주님!!!!!!!!!!이 한국의 비겁함을 용서하십시오!!!!!!!!!!!
화 있을진저!!!! 권력구도에 굴복하고 아직도 세상 정욕과 안락에 맘 뺏겨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들이여,,,,,,,,,,,, 속히 회개할찌어다!
기성, 예성의 열심이 하나님의 친백성으로서의 열심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님은 어떻게 해서든지 영혼들을 살리려고 애쓰고애쓰는데..저들은 죽이려고 애쓰고애쓰네요..주님! 눈을 열어주소 귀를 열어주소서!!
사람을 두려워함이 기성과 예성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 주님 이들을긍휼히 여기소서
수많은 증인중 한명인 웨슬리가 하늘에서 부끄러워서 통곡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