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 대외활동명
리서치로 하는 상품/컨셉 개발(+AI): 온/오프 동시 강의
◎ 리서치로 하는 상품/컨셉 개발(+AI)
마케팅 리서치를 통해 숨겨진 고객 니즈를 읽어내고 컨셉을 도출하는
"리서치로 하는 상품/컨셉 개발" 과정이 오는 10월 23일(수) 오전 진행됩니다.
상품/컨셉 개발에 앞서 어떻게 마케팅 리서치 방법을 선택하고 설계하는지,
어떻게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해석하는 지 마케팅아카데미 과정으로 학습해보세요.
현업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리서치 방법과 리서치 업계에서 쓰는 AI까지 배웁니다.
함께 소통하며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해보세요-
◎ 참가대상
-상품/컨셉개발 등 마케팅을 위한 시장/고객 조사 방법 실무를 배우고자 하는 분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얻고자 마케팅 리서치가 필요한 분
-평소 마케팅 조사에서 어려움이 있던 실무자
◎ 모집기간
2024. 9. 23(월) ~ 10. 21(월) 23:00시 마감
◎ 교육일시
2024. 10. 23(수) 9:00 ~ 13:00 (4시간)
◎ 교육비용
-유료 159,500원 (VAT포함)
-2인 이상 10%, 4인 이상 20% 할인
-2과정 이상 10%, 4과정 이상 20% 할인
◎ 교육형태
실시간 온라인 강의, 대면 오프라인 강의 동시 진행 - 선택 참석
※ 온라인: 홈페이지 신청 후 교육 전일 Zoom URL 전달
◎ 커리큘럼
1. 고객/시장 마케팅 조사 이해
- 접근방법 및 조사목적에 따른 조사 이해
: 정성 vs. 정량 조사
: U&A, Concept Test, 수용도, 광고 효과, 기능개발, 만족도 조사 등
- 상품/컨셉 개발을 위한 조사
2. 리서치를 통한 니즈 탐색
- 현업에 필요한 마케팅 조사 수행 Tip
: 마케팅 조사 노하우 및 유의할 점
: 조사 설계 (유의성 있는 표본 구성, 조사방법 선택 등)
: To Know List 작성 방법
: 분석 시 활용 가능한 방법 (FunneI 분석, One Number 트래킹하기)
- 니즈 탐색을 위한 기본 태도 (Why에서의 문제 인식)
- 소비자 내면적 니즈 파악을 접근 방법
: Brain Writing, 컬쳐코드, 이미지를 활용한 꼴라주, 니즈세그먼트 방법-Needscope, 소비자 journey Map 등
3. 경쟁력 있는 컨셉 만들기
- 상품 컨셉 개발 Flow 상의 key point
: 고객 니즈 탐색 - ldea발굴 - 컨셉 개발 Flow
- 컨셉 포맷 활용 소개
: [TitIe]/[Strapline]/[Key lnsight]/[Key Benefit]/[Key Function]/[연관 트렌드]/[경쟁사대비 강약점]
4. 리서치에 생성형 AI 활용하기
- 현업에서 리서치에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AI
( +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질문 예시 - 프롬프트)
- 소비자 조사 관련 업계에서의 AI 활용 현황
◎ 신청방법
홈페이지 참가 신청
◎ 문의
- 전화 : 02-2636-8497
- 이메일 : mktacademy@mktacademy.com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이상 콘코에서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 참가신청 알아보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최사의 기획에 의해 변경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최사의 공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케팅아카데미 #교육대외활동 #대외활동추천 #대학생대외활동 #콘코공모전 #LETSGOFOR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