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강암과 비강암에좋은음식에 대해 아시나요?
비강암
코의 내부쪽에 비강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코 주변의 빈 공간이 또 있는데, 이곳을 부비동이라 합니다. 그 위치에 생기는 암을 비강암, 부비동암이라 부릅니다.
주로 비강암은 40대 중년 남성들에게 발생이 되는데 만성적인 코막힘과 코피, 눈물이 흐르고 안구 증상과 두통을 유발합니다. 두번째 비강암증상으로는 시력감소와 안구돌출, 안와주우의 부종 등이 나타날수 있으니 위 증상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비강암에 필요한 검사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내시경검사와 CT(컴퓨터 단층촬영), MRI(자기공명영상) 검사가 진행됩니다. 종양 위치와 크기, 주변 침범여부, 경부 림프절 전이를 확인합니다. 이 외 수술 중 내경동맥 절제 가능성이 있을 때에는 혈관조영술을 할 수 있고, 수술까지 할 경우 어떤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비강암 검사 후 치료방법에는?
대개 암이 비강암을 비롯한 기타암이 발생되면 보통 외과절제술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는 상악동내에 국한되어 있을 경우 수술이 가능한 것입니다. 수술은 상악골을 전절제, 안구적출술, 부분 절제나 개두술 등 포함한 확대절제술을 하여 병소 제거 및 수술 전후 방사선 치료를 추가 시행합니다. 이 때 항암화학요법이 같이 병행하게 됩니다.
비강암 현대의학치료에 대체의학치료를 병행하면 어떨까?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현대의술과 함께 암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에 노출된 환자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기본적으로 내몸이 나를 지킬수 있는 방어체계, 즉 면역력이 많이 저하되고 있는 현실을 보여주는 것 입니다.
암과 만성질환에 대해 가장 좋은 치료법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면역력을 위한 대체요법,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각 나라의 추운지역에서 자라는 버섯이지만, 특히 러시아산 차가버섯을 1등급으로 여기는 이유는 시베리아지역의 자작나무에서 자생하기 때문입니다.
버섯의 경우 부식토, 죽은 나무에서 자라지만 차가버섯의 경우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착생을 하여 10여년 동안 자작나무의 수액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영양분을 흡수하여 성장합니다.
자작나무의 영양분을 흡수한 차가버섯에는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는 크로모겐, 베타글루칸, 스테로이드, 미네랄등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비강암에좋은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비강암에좋은음식 - 국화차
신선한 국화 15g 정도를 컵에다 넣고 끓는 물을 부어 우려 마십니다. 이미 항암작용 연구 실험에서 증명되었습니다. 국화는 눈을 맑게 하고 머리를 시원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강암에좋은음식 - 미역과 다시마
해조류는 항암작용도 있고, 특히 림프선 계통을 강화시키면서 암 조직을 파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미 림프선종대, 림프선암, 갑상선암 등의 환자에게 널리 쓰이는 약입니다.
비강암에좋은음식 - 딸기
딸기는 몸속에 진액을 만들어 갈증을 해소하며, 목을 시원하게 하고 폐를 윤택하게 만들어 줍니다. 풍열 감기나 폐에 열이 생겨서 기침을 한다던지 인후가 붓거나 아프고 목소리가 쉬거나 소리가 나지 않을 때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