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천적인 사람이더라도 신체적 피로가 스트레스가 되어 얼굴 여드름의 주범이 될 수 있다.
숙면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시간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히 할 수 있는 해소법을 공개한다.
매일 30분이면 얼굴 여드름이 치료가 되는 요가
요가는 다른 운동기구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고, 격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다.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기울 상태에서 벗어나게 해주기 때문에 성인 여드름에 특히 효과적이다.
혹시라도 유명인의 요가 동작을 따라 하다 다음 날 웃는 것조차 힘들었던 사람이라면 간단한 동작부터 실행에 옮겨보자.
1. 고양이 자세
오랜 컴퓨터 사용으로 목과 등이 뻐근 할 때 해주면 긴장 되었던 근육이 퓰어지고 복근이 단련되는 효과가 있다.
방법
무릎과 팔이 평행이 되도록 하고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가슴 안으로 말아 넣고 내쉬면서 등을 하늘 위로 올려준다.
호흡을 다섯 번 정도 반복하다가 내쉬면서 허리를 낮추고 들이마시면서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본다.
5회씩 2세트 반복한다.
얼굴 여드름, 등 여드름 없애는 한방 치료법에 대해 가락주변 피부과에서 알려드립니다.
2. 합장 자세
과도한 업무나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많은 회사원이라면 커피나 담배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곤 하는데, 간단히 합장하는 자세만으로도 마음이 안정된다.
방법
눈을 감고 가슴 앞으로 두손을 가지런히 모아 호흡을 깊게 내쉰다.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손을 이마 쪽으로 올려가며 팔을 모아 팔굼치가 닿게 한다.
다시 천천히 호흡을 내쉬면서 가슴 앞으로 내린다.
20~30회씩 2세트 할것.
호흡은 가슴의 답답을 털어버린다는 생각으로 깊게 내쉰다.
3. 요가 무드라
심장을 활짝 펴줌으로써 가슴의 답답함을 해소해준다.
또한 뭉친 어개 근육을 풀어주어 어깨 결림을 없애주면서 등 여드름에 도움이 된다.
방법
무릎을 꿇고 앉아 등 뒤에서 각지를 낀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가슴을 활짝 펴고 팔을 들어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천천히 숙여 이마가 바닥에 닿게 한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3~5번 호흡한다.
출처 - 피부 카리스마 /이응세외 6명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