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지구협의회 김장 나눔행사 개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라북도협의회(회장 정하복) 진안지구협의회(회장 박순복)는 진안고원 청정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오고있는 진안군협의회는 올해에도 7개 읍면 적십자봉사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에서 재배한 배추1,600kg와 각종 양념을 구입해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치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을 비롯하여 관내 12개믑ㆍ면 세대 소외계층에 전달했고 남은 물량은 진안군 면사무소로 보내져 어려운 이웃에게 배분되였다.
이 행사에는 정하복 전북특별자치도협의회장 박종관 홍보국장 박현희 완산지구협의회장 전춘성 진안군수 동창옥 진안군의회 의장과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하복 전라북도협의회장은 박순복 진안지구협의회장에게 격려금을 전달하며 이웃에게 사랑을 전해주시는 봉사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순복 지구협의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김장나눔에 함께해 주신 봉사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로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고 말했다.
한 어르신은 진안 지역은 고령화 사회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많다 이러한 이웃들을 돕기 위한 김장 나눔 행사에 큰 관심을 보이며 봉사원들의 노고에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번 진안지구협의회의 김장 나눔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주었으며 봉사원에게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의 필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주민들은 이러한 나눔의 정신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고 있어 지역 사회의 연대감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이러한 활동은 지역 사회의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해주며 모두가 함께하는 공동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었다.
첫댓글 박순복 회장님 봉사원님들 " 김장김치 나눔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진안지구협의회(회장 박순복) 봉사원님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전라북도협의회 진안지구협의회(회장 박순복)님을 비롯한
진안고원 청정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박종관(전북특별자치도 홍보국장)님 소식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