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계획에 따르면 이러한 법안은 2023년 봄 또는 그 이후에만 발효될 예정이지만 조정 프로세스는 종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개 법안은 현재 초안 상태에 있으며 규정에 대한 추가 변경이 예상되지만 데이터 및 AI에 대한 규제 가드 레일이 더욱 엄격해지는 추세가 분명합니다.
디지털 전략의 새로운 가능성
새로운 EU 데이터 전략에는 잠재적인 관리 및 규정 준수 부담이 있는 여러 요구 사항이 명시되어 있지만, 새로운 디지털 전략에는 다음과 같은 가능성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EU 디지털 전략의 새로운 규제 지침을 통해 추가 비즈니스를 창출하기 위한 이 세 가지 가능한 방법을 결합하면 많은 기업이 앞으로 다가올 변화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규제 체제의 이점
특히 데이터 공유 및 이동성, 게이트키퍼 플랫폼 축소 가능성과 같은 새로운 규제 체제로 인해 여러 가지 이점이 발생합니다. 이는 특히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보험 계약 및 기타 서비스의 경우에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의 경우 고객 정보를 수동으로 전송해야 하거나 전송하는 데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므로 전송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강력한 잠금 기능이 있습니다.
이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전송하여 고객의 부담을 줄여야 한다는 완전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이러한 잠금 효과가 크게 약화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공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제안을 설정하고 기존 비즈니스에 대한 새로운 디지털 공격자를 설정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이는 디지털 플랫폼 공간에서 경쟁을 높이기 위해 기존 기업의 힘을 감소시킴으로써 더욱 강화됩니다. 앞으로 이러한 플랫폼은 경쟁업체가 노력할 수 있도록 경쟁업체가 데이터를 교환하도록 허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플랫폼, 검색 엔진 또는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제공을 통해 이러한 결정은 경쟁 증가로 이어져야 합니다.
새로운 규제 환경으로 인한 과제
기업은 AI와 관련하여 사용자 권한이 증가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의사 결정이나 고객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AI를 사용하는 신용 조사 기관, 보험사 또는 은행과 같은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조직과 디지털 플랫폼은 목표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하여 고객 데이터에 AI를 사용하는 데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새로운 지침에서 크게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조직은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운영 모델을 보장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EU 디지털 전략을 탐색하는 세 가지 열쇠
첫째, 기업은 EU 디지털 전략이 비즈니스와 비즈니스 모델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 해야 할 수 있으며, 현재 프로세스와 관련하여 변경이 필요한 부분과 추가 주의가 필요한 부분을 식별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데이터 거버넌스, 디지털 서비스, AI 및 데이터와 관련된 4가지 법률에 적용됩니다.
둘째, 기업은 조직 내에서 해당 행위의 적용 가능성을 조사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여기에는 최종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과거에 다른 경쟁업체가 주도했던 시장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됩니다.
마지막으로, EU 디지털 전략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조직은 규정 해석에 관해 규제 기관과 더욱 협력할 수 있습니다 . 특히 AI의 경우 새로운 지침에서 현재 모델로 작업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는 여러 회사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규정의 영향을 완화하는 것은 여전히 가능하며, 특정 조치의 결과를 명확히 하고 의사결정 과정에서 이를 고려하도록 하는 등 기업이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한 기업은 데이터 수집 및 AI에 대한 현재 프로세스를 재검토해야 합니다. 또한 추가 동의나 보호 조치가 필요한 우선순위 사용 사례를 식별하기 위해 개인 데이터가 필요한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을 식별해야 합니다.
EU 디지털 의제에 관한 최종 규칙 및 규정이 발표되면 이러한 세 가지 측면과 완화 조치를 통해 기업은 더 나은 상태가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