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시티레이서 연합카페™
 
 
 
 
 
 
카페 게시글
   자동차갤러리   스피라 아놔 ㅋㅋㅋ
매지컬드래곤 추천 0 조회 258 11.05.22 18:38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1.05.22 20:51

    그렇다 쳐도 동일마력대에서는 자연흡기가 더 유리한걸로 압니다.........리스펀스가 빠르니까요......
    그리고 단순히 드래그만 해야할게 아니라 코너링을 봐야죠............저런 슈퍼카들을 누가 드래그만 하기 위해 타나요?............어떤 슈퍼카는 죄다 카본으로 도배해서 엄청난 경량화시킨 차량도 있잖아요....
    스피라GT의 경우에도 일반 양산용 스피라와 동일한걸로 압니다 다만 바디자체가 모두 카본이란것 때문에 비싼거죠.....그외 타이어나 내부등등 기술적가격때문이지요......(슈퍼카도 실질적으로 내부용품만 따져본다면 제네급가격...그외 나머지는 기술가격;;;)

  • 작성자 11.05.22 21:52

    스피라는 전모델 카본바디이고 엔진사양만 바뀌는걸로 알고있는데요,,, 공차무게가 1200이라는.... 코너링은 어디 시승기에서는 안정적이긴하지만 좀 헨들이 무거운 느낌이라고 합니다

  • 11.05.23 02:13

    스피라 양산형도 카본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올 카본은 아닌걸로 아는데요....아무렴 모두 카본을? -_-;;;;엔진사양도 제가알기로 비슷하거나 GT가 약간 더 높은걸로 아는.... 똑같은엔진에 터빈에 바만 더 높인걸로 아는?....
    핸들은 일반세단이 가볍긴 하죠....그리고 실제 레이싱카들도 파워핸들이 아닌 이상 무겁습니다....

  • 11.05.23 12:53

    스피라는 기본 요즘 시판되는차량이 제가알기론 일반 2.7자연흡기와 2.7트윈터보 두종류만 나오는걸로알고있습니다 슈퍼차처버전인지 무슨버전하나는 시판안되고있구요
    그리고 단순하게 역사가잇고 기술이 좀더 발전된 닛산 포람페에 비하면 물론 딸리는건맞죠 하지만 저차량이 국산기술로 탄생했다는거와 국산 스포츠카에 새로운 기준점을 쓰고잇다는게
    저차량에 의미이자 저차량에 가치겠지요 네임벨류든 전체적으로따지면 솔직히 독일제나 이태리제에 못미치는건 사실입니다만 하지만 의미로 본다면 가치있는차량이지요

  • 11.05.23 12:58

    물론 가격적인면은 좀 비싼건 현실이지만 수제작이라는건 믿을수잇는것이라서 저는 만약 같은금액적면이라면 스피타 타고싶네요
    포람페도 훌륭하지만 원석을 타보는 느낌이 더 재미있을듯하네요 그리고 제가 타본차량은 몇대안되지만 스포츠 지향적이라면 거의다 핸들이 무겁습니다 그게
    고속에서 상당히 안정적이고 힘은 들어가도 좀더 디테일한 조향이 가능한게 장점이죠

  • 11.05.23 09:03

    스피라에 엔진이 투스카니 엘리샤 2.7에 트윈 터보로 장착 되어있을것입니다 스피라가 비싼 이유는 바디 전체가 카본제질이기때문입니다
    바디가 카본제질만 아니면 가격은 아마 저것보다는 싸겠죠?...... 아무리생각해두 스피라 너무비쌈 ㅠㅠ 저의 대학 교수님도 스피라를 타고 다니시던대

  • 11.05.23 12:50

    아자대 다니시나보군요

  • 11.05.23 12:56

    네 모토스포츠과요 지금은 군대갈려고 휴학한상테에요 2학년은 인재 군을 갔다 온뒤에

  • 11.05.23 23:26

    저의 교수님 레이싱 드라이버세요 한국에서 첫세대 레이싱 드라이버이실꺼에요 지금은 아주자동차 모토스포츠과 드라이빙 기술 가르켜주시는 교숨님으로 계셔요
    박정용 교수님이라고 계심니다

  • 11.05.24 13:56

    박교수님이 원래는 어울림모터스 스피라 gt카 레이서이셨구요 현재 어울림모터스 스피라 자문이라고해야하나요
    그런역활하신다고 들었습니다 그스피라 앞에보면 정식 허가가아닌 임시 허가증붙어있죠

  • 11.05.24 19:49

    박정룡 선수 ㄷㄷㄷㄷㄷㄷㄷ 그 전설의 선수가 지금은 교수이시군요.....

  • 11.05.24 22:27

    네 카르스마 넘치시는 교숨님으로 계심니다

  • 11.05.25 00:28

    어울림모터스 레이싱팀의 스피라GT 드라이버..... 이승진선수와 박정룡선수 2008 GT마스터즈 경기에 나가서 5전이었나 6전이었나 우승 4,5,6전은 예선 1위한걸로 알고 용인 비공식랩타임 1분5초대 돌파한걸로 압니다 지금까지 1분5초대 돌파한 차량은 한대도 없던걸로 암.....1분6초 후반대가 황진우선수가 is200(킥스레이싱)머신몰고 기록한게 공식상으론 1위...근데 아마 그것도 공식으론 스피라가 깬걸로 아는?
    테스트드라이버가 아마 이전 CJ레이싱에서 스톡카,전에는 샤인레이싱에서 투스카니 머신으로 DDGT에 나간 김범훈선수죠 그리고 타임트라이얼경기에 스피라로 출전(구형 스피라) 박정룡선수와 이승진 선수는 스피라GT

  • 11.05.25 00:25

    첫세대라기보다 1세대가 표현이 자연스럽죠 김한봉 박정룡 김정수 이명목이 우리나라 1세대 드라이버? 2세대로 가면 윤세진 김의수 이재우 박시현 조항우 이승진 등등 3세대면 황진우 김중군 정도 되겠네요....나머지는 귀차니즘으로 생략

  • 11.05.25 09:35

    와우 다들 엄청 바삭하게 아시네요 ,,,,,,전아직 멀은듯 ㅠㅠ

  • 11.05.23 11:36

    코닉세그랑도 붙었네 ㅋㅋ

  • 11.05.23 18:54

    뭐...좋네요

  • 11.05.25 00:34

    첫세대 치곤 꽤 만족스런 성능같습니다. 타우를 개량시켜서 나오면 어떤 괴물이될랑가 궁금하군요

  • 11.05.29 13:13

    스피라가 RR인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