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2,780억 달러 지원하는 주식시장 구제책 검토
중국 당국이 침체된 주식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일련의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
중국 정책 입안자들은 홍콩 거래소 링크를 통해 국내 주식을 매입하기 위한 안정화 기금의 일환으로 주로 중국 국영 기업의 해외 계좌에서 약 2조 위안(2,785억 3천만 달러)을 동원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팬데믹 이후 회복이 뜸해지면서 중국 주식을 매도해 온 글로벌 머니 매니저들은 한때 경제의 4분의 1을 차지했던 부동산 부문을 복구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큰 부양책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주 보고서에서 해외 펀드는 올해 현재까지 유럽 액티브 펀드와 홍콩 패시브 펀드를 중심으로 중국 주식 약 16억 달러를 매도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관리들은 중국증권금융공사(China Securities Finance Corp)나 중앙휘진투자(Central Huijin Investment Ltd)를 통해 국내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최소 3000억 위안의 국내 자금을 할당했다고 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그들은 또한 다른 옵션도 고려하고 있으며 국가 최고 지도부의 승인을 받으면 이르면 이번 주에 일부 옵션을 발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https://www.reuters.com/markets/asia/china-weighs-stock-market-rescue-package-backed-by-278-bln-bloomberg-news-2024-01-23/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