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광고요금제 출시 관련 정보
■ 최근 광고 고객사 초청 설명회에서 오는 3월1일 티빙 광고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힘
- 요금제: 월 5,500원
- 기존 Plan: 베이직(9,500원), 스탠다드(13,500원), 프리미엄 (17,000원)
* 12월 인상된 신규 고객 기준
■ 광고 요금제란?
일반 요금제보다 저렴한 대신 주기적으로 광고를 필수 시청해야 하는 요금제
1) 광고 단가
- 주요 경쟁사 가격 대비 30% 수준으로 형성
2) 초기 가입자
- 주요 경쟁사보다 3배가량 높을 전망
- 전체 가입자의 약 40%를 차지하는 제휴 가입자를 광고 요금제 가입자로 전환해 초기 가입자 수를 확보하고 공격적인 광고 마케팅에 나설 계획
3) MAU
- 2024년 MAU 1,000만명, 2025년 MAU 1,500만명을 목표로 제시
- 티빙은 MAU 확보가 절실한 상황
- MAU를 확보해야 구독 요금 인상이나 광고 사업 확장 등이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
- 차후에 있을 웨이브와의 합병 과정에서 비율 문제도 고려
4) 티빙의 우선 과제
- 수익성 개선이 가장 중요한 과제
- 독립한 뒤로 계속 적자 상황
- 오리지널 콘텐츠를 계속 만들고 투자해서 가입자를 늘리는 데 집중
- 광고 요금제 같은 경우 넷플릭스처럼 가입자를 늘리는 효과가 있을 것
https://naver.me/IDoCEQM2
출처: 티빙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