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은 레이블 '엘리모나'에서 지난 1일 론칭한 로맨스 판타지 웹툰 '돈으로 약혼자를 키웠습니다'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동시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돈으로 약혼자를 키웠습니다'는 여성향 노블 코믹스 신작으로 엘리모나의 첫번째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인 만큼 론칭 전부터 관객들로부터 기대를 모았다. 론칭 직후 카카오웹툰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하고 이틀 후인 지난 3일 카카오페이지 토요일 연재 웹툰 순위와 로맨스 판타지 장르 웹툰 순위에서 1위의 영예를 안은 것도 그 때문으로 풀이된다.
‘돈으로 약혼자를 키웠습니다'는 타고난 재물운을 지녔지만 연애운이 없던 주인공 ‘일리아’와 외강내유인 공작가의 후계자 ‘카르한’을 중심으로, 서로의 파혼을 위해 시작한 계약 연애를 통해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나를 잡아먹지 말아줘’ 등을 각색한 ‘몽당’ 작가가 글을 담당하고, 엘리모나 내부 스튜디오의 ‘23’ 작가가 그림을 맡았다.
엘리모나 관계자는 “엘리모나는 항상 다양한 장르를 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르와 프로듀싱의 폭을 넓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엘리모나만의 매력으로 독자들이 보다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