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재대구예천군민회 가족체육대회가 3일 오전 10시 대구 경상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김택종 재구예천군민회장,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김수남 군수, 남시우 군의장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재구예천군민회원들이 마련한 사물놀이와 국악인(무형문화재) 초청 공연 등으로 한껏 분위기가 무르익은 가운데 체육대회 공식행사가 진행됐다.
물맑고 인심좋은 충효의 고장 예천을 고향으로 둔 우리 재구예천군민회의 한마당 큰 잔치인 제6회 가족체육대회 개회를 조용래 수석부회장이 선언했다.
김수남 군수는 재구예천군민회 김수한, 홍승활 부회장에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는 물론, 지역사회와 군민회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자랑스러운 출향인 상을 수여했다.
김택종 회장도 김종협(대구광역시청), 황용대(경북도청 예천향우회장), 조시래(재구예천산악회 사무국장), 박노건(재구예천군민회 감사)씨 등에게 평소 남다른 정성으로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출향인들의 화합과 복지구현과 재구예천군민회 육성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택종 회장은 "오늘 예천출향인들이 함께 손잡고 이자리에 모여 두고온 고향생각에 때로는 마음 아플때도 있지만 우리의 고향은 영원하고 함께 고향을 떠난 향인들간의 만남은 더 없는 기쁨이 되고 서로 마음을 열고 따뜻한 정을 주고 받으며 오늘 체육대회가 일상의 활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수남 군수는 축사에서 "객지에서 예천인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활기차게 생활하는 재구예천군민회원 여러분께 모든 군민을 대신해 격려의 인사를 드리고 최근 여러분이 태어나고 자란 고향 예천은 인구감소, 수입개방화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예천출향인들이 예천농산물 팔아주기 등으로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군수는 또 "전형적인 농업군인 여러분의 고향 예천은 지금 전체 예산의 45.5%를 농업예산으로 편성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100억원의 장학기금 모금을 위해 군에 50억원을 나머지 50억원 모금에 출향인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8월 곤충바이오엑스포 참여"를 당부했다.
남시우 군의장은 "재구예천군민회 체육대회를 성대회 마련해 준 김택종 회장을 비롯한 군민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일류자치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는 여러분들의 영원한 고향 예천군이 추진중인 곤충바이오엑스포에 많은 참여와 협조로 잘사는 예천건설이 앞당겨 질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말했다.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고향사랑 다른것 없습니다, 재구예천 출향인 한사람 당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입장권 10매씩 구입해 주고 시간이 허락하면 고향 예천을 자주 찾는 것이 바로 출향인들의 몫"이라고 말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예천군에서는 김수남 군수, 남시우 군의장 및 군의원, 홍성칠 상주지원장, 박성희 교육장, 이상열 농협군지부장, 이현준.윤영식 도의원, 윤호인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실과소장 및 읍.면장, 정숙자 회장 등 관내 여성단체회장, 군민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재구군민회는 김택종 회장,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용문면 출신 최덕수 변호사(전 대구고등법원장), 박의식 경북도 정책기획관(서기관), 변정구 재경예천군민회장, 송석흠 재구미예천군민회장 등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개회식이 끝난 뒤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예천군 기관단체장, 재경 및 재구향우회장 등과 재구예천군민회 간부들간의 줄다리기가 펼쳐져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날 체육대회는 족구, 2인 1조 이어달리기, 윷놀이, 훌라후프 돌리기, 아동경기, 화합 줄다리기 등으로 타향에서 외롭게 생활하는 향우들간의 우의를 돈독히 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첫댓글 숨은 그림 찾기!!! 숨은 그림-< '빙조' 세 마리> ㅋㅋㅋ 다 찾은 사람 꼬리에...상품 있음^^ 진짜!
한마리밖에 몬 찾았는디..^*^
상품이 뭐야..그것 부터 먼저 이야기해라..다 찾았다. 하리면, 줄달리기, 족구..맞나...
이 머스마 동상들아!(장그이 한테 옮았음^^)...이 행님이 찾아 보라카만 쫌 찾아바라...와 않 찾고 기냥 가냐? 그러다 죽는다 잉 (독백; 이러다 내 죽는건 아닌동 ㅋㅋㅋ),그라고 후내미는 내가 세마리라 칸다꼬 니도 '마리'라 그러냐? 그러다 죽는다 잉~(이래 아무한테나 12 걸다가 내가 죽지 않을 똥?) ㅋㅋㅋ 5, 2 는 답 이야기하면 우짜노? 기냥 다 찾았다 까지만 하제^^r근데..줄다리기가 아닌거 같다 .. 지둘려바라.10월 동창회때 특별 상품 줄꺼시 ...눈 조타 시력 다 간 친구들도 있을낀데 낄낄낄 시력 테스트 함 해 봤다^^ 재미 있자나 ㅋㅋ
야들이 그렇게 못찾노 ㅎㅎㅎ 대구시장(그림참조) 제일 뒤에 꽃한송이 달고 내가 근엄하게 앉아 있는 내를 못찾다니 잘 함 찾아봐라 남가야 하리면" 하는 표맛이나 들고 잇지만 나는 함 봐라 특별임원으로 한자리하고 있는거... 찾지도 못하고 섭하다 (진짜로... 다) 잘 찾아봐 오희야(여기서는 웃음표 달면 안되겟지)
이뿐 아지매들 뿐이 안비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