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어닝콜 ( CEO 마크 저커버그 발언 부분)
1. 이번 분기는 좋은 분기였으며, 우리 지역사회와 회사에 있어 중요한 한 해를 마무리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적어도 하나의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31억 명 이상인 것으로 추산합니다 . 2023년은 효율성의 해로, Meta를 더 강력한 기술 회사로 만들고 비즈니스를 개선하여 AI와 메타버스에 대한 야심찬 장기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안정성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2. 우리는 효율성 목표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수익 성장을 되찾았고 앱 전반에 걸쳐 강력한 참여를 보였습니다. Threads, Ray-Ban Meta 스마트 안경 및 Quest 3의 혼합 현실과 같은 여러 가지 흥미로운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물론, 미래의 많은 제품의 기반이 될 세계적 수준의 AI 노력을 확립했습니다
3. 주요 목표로 앞으로 우리는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발전된 AI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성공한다면,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은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계적 수준의 AI 도우미를 갖게 될 것이고, 모든 창작자는 커뮤니티가 참여할 수 있는 AI를 갖게 될 것이며, 모든 비즈니스는 고객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AI를 갖게 될 것입니다. 상품을 구매하고 지원을 받으면 모든 개발자는 구축에 사용할 수 있는 최첨단 오픈 소스 모델을 갖게 됩니다.
4. 스마트 안경처럼 보는 것을 보고 듣는 것을 들을 수 있는 AI와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범주의 컴퓨팅 장치를 모든 사람이 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작년에 나에게 분명해진 한 가지는 이 차세대 서비스에는 완전한 일반 지능 구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많은 도구가 소셜, 상업 또는 미디어 지향적이었기 때문에 AI 문제의 일부만 해결하여 이러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5. 이제 우리가 구상하는 최고의 서비스 버전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추론, 계획, 코딩, 기억 및 기타 다양한 인지 능력을 갖춘 모델이 필요하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우리는 10년 넘게 일반 정보 연구와 FAIR 분야에 종사해 왔습니다. Meta는 서비스에 새로운 기술을 구축해 온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리더가 되기 위한 명확한 장기 플레이북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최근에 올해 말까지 약 350,000개의 H100을 보유하게 될 것이며 다른 GPU를 포함하면 약 600,000개의 H100에 해당하는 컴퓨팅 성능을 갖게 될 것이라고 공유했습니다. 앞으로는 미래 모델의 훈련과 운영이 훨씬 더 컴퓨팅 집약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그 양이 얼마나 될지 정확히 예상할 수는 없지만, 최첨단 대규모 언어 모델이 매년 대략 10배의 컴퓨팅 양으로 훈련되는 추세입니다.
7. 전반적으로 우리는 여기서 승리하기 위해 경기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 계속 공격적으로 투자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가장 발전된 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해 우리는 새로운 데이터 센터를 설계하고 워크로드에 특화된 자체 맞춤형 실리콘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8. 우리의 오랜 전략은 특정 제품 구현을 독점적으로 유지하면서 오픈 소스 일반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AI의 경우 일반 인프라에는 현재 훈련 중인 Llama 3을 포함한 Llama 모델과 우리가 개발한 PyTorch와 같은 업계 표준 도구가 포함됩니다.
9. 우리는 오늘날의 제품과 모델을 개발하는 동시에 완전한 일반 지능을 개발하기 위해 앞으로 몇 년 동안 Llama 5, 6, 7을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연구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연구 프로젝트에 대한 다년간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갖는 것이 중요하지만, 우리 작업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래의 Llama 모델과 같은 명확한 출시 수단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10. 선행 교육 자료에서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우리 제품 전반에 걸쳐 AI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는 수억 명의 사람들과 올바른 피드백 루프를 구축하는 능력입니다. 그리고 이 피드백은 특히 새로운 규칙에 따라 시스템을 재설계해야 했던 지난 몇 년 동안 릴과 광고를 통해 AI 시스템을 그렇게 빠르게 개선한 방법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11. 우리는 가을에 우리의 보조자인 Meta AI를 출시하는 AI 서비스를 통해 이를 시작했습니다. Creator AI의 전신인 AI Studio; 비즈니스 AI를 갖춘 알파; 그리고 Ray-Ban Meta 스마트 안경. 그리고 우리는 이들 각각을 조정해 왔으며 이를 더 광범위하게 출시하는 데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몇 달 안에 그렇게 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12. 우리는 오랫동안 AI와 메타버스에 많은 투자를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차세대 AR, VR 및 MR 컴퓨팅 플랫폼이 미래의 소셜 경험과 거의 모든 다른 경험 범주의 기반이 될 현실적인 존재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13. Reality Labs는 Quest가 강력한 연휴 시즌을 보내면서 처음으로 4분기에 매출 10억 달러를 넘었습니다. Quest 3는 강력한 출발을 보였으며 계속해서 가장 인기 있는 혼합 현실 장치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Quest 3와 Quest 2 모두 좋은 성능을 발휘하면서 Quest 앱이 실제로 크리스마스 날 App Store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14. Horizon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올해 우리의 초점은 VR One뿐만 아니라 Horizon의 모바일 버전을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15. Ray-Ban Meta 스마트 안경은 판매 및 참여 측면에서도 매우 강력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우리 파트너인 EssilorLuxottica는 이미 높은 수요로 인해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만들 계획입니다. 참여도와 유지율도 첫 번째 안경 버전보다 훨씬 높습니다.
16. 사람들은 휴대폰을 꺼내 버튼을 누르고 보고 싶은 것을 가리킬 필요 없이 AI 전반에 걸쳐 AI와 자주 원활하게 연결되는 새로운 범주의 장치를 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스마트 안경이 이를 위한 매력적인 폼 팩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AI와 메타버스 비전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17. Reels는 Instagram과 Facebook 모두에서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매일 35억 번 Reels를 다시 공유합니다. Reels는 이제 앱 전체에서 순수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가장 큰 기회는 릴과 기타 유형의 비디오 전반에 걸쳐 추천 시스템을 통합하여 형식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시스템 전체에서 최고의 콘텐츠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18. WhatsApp도 매우 잘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흥미롭고 새로운 추세는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개인용 크로스 플랫폼 메시징 앱에 대한 진정한 욕구가 있는 미국에서 더욱 광범위하게 성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의 전략적 중요성과 수익에 대한 미국의 중요성을 고려하면 이는 엄청난 기회입니다.
19. Threads는 또한 월간 활성 횟수가 1억 3천만 건이 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성장 속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친근하고 토론 중심적인 앱이 가장 인기 있는 소셜 앱만큼 널리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고 낙관합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