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어닝콜 ( CEO 발언 다음 부분)
1. 자사주 환매 승인 금액을 500억 달러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 4분기에는 특히 Facebook뿐만 아니라 앱 제품군 전체에서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전환의 일환으로 Facebook에서는 더 이상 일일 및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고하지 않습니다
3. 전년 대비 광고 수익 성장에 가장 큰 기여를 한 분야는 온라인 상거래, CPG,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및 게임 분야였습니다. 온라인 상거래 및 게임 분야는 다른 시장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중국 광고주의 높은 수요로 인해 이익을 얻었습니다. 2023년 중국 기반 광고주의 수익은 전체 수익의 10%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 총 수익 성장에 5% 포인트 기여했습니다.
4. 사용자 지역별로 보면 유럽과 기타 지역에서 각각 33%와 32%로 광고 수익 증가율이 가장 높았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3%, 북미 지역은 19%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4분기에는 당사 서비스 전반에 걸쳐 제공되는 총 광고 노출 수가 21% 증가했으며, 광고당 평균 가격은 2% 증가했습니다. 노출 증가는 주로 아시아 태평양 및 기타 국가에서 주도되었습니다. 가격 상승은 광고주 수요와 통화 순풍에 의해 주도
5. 앱 제품군의 기타 수익은 WhatsApp Business 플랫폼의 비즈니스 메시징 수익 성장에 힘입어 4분기에 3억 3,400만 달러로 82% 증가했습니다. Reality Labs 부문 내 4분기 매출은 연휴 시즌 동안 Quest 3 판매에 힘입어 47% 증가한 11억 달러였습니다
6. 지속적인 순위 향상에 힘입어 4분기에 모든 비디오 유형의 일일 시청 시간이 전년 동기 대비 25% 이상 증가하면서 릴 및 비디오 전반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7. Instagram에서는 추천 콘텐츠의 신선도를 높이는 데 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Facebook의 가장 큰 초점은 앱 전반에 걸쳐 비디오 경험과 순위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만들고 점점 더 관련성이 높은 비디오 추천을 제공해야 합니다.
8. WhatsApp의 커뮤니티 성장은 여전히 강력하며 채널 제품의 좋은 견인력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채널 제품은 9월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한 이후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5억 명 이상으로 빠르게 확장되었습니다.
9. Threads에서는 강력한 제품 추진력을 바탕으로 2024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유용한 추가 기능을 도입하고 커뮤니티를 더욱 확장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생성 AI를 통해 우리는 연말에 미국에서 Meta AI 도우미 및 기타 AI 채팅 경험을 완전히 출시했으며 앱 제품군 전체에서 20개 이상의 GenAI 기능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10. 2024년 우리의 큰 초점 분야는 Llama 3 출시, Meta AI 어시스턴트의 유용성 확장, 누구나 AI를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AI Studio 로드맵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앱 경험을 위해 우리는 성장과 수익 창출에 착수하기 전에 앱을 훌륭하게 만드는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따를 것입니다
11. 광고를 표시할 최적의 장소, 시간, 사람에 대한 이해를 높여 앱 제공에 더욱 동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할 수 있게 되면서 앱에서 광고 수준을 최적화하는 접근 방식이 수년에 걸쳐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우리는 광고 시스템과 제품군 전반에 걸쳐 AI를 계속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크고 더 발전된 모델을 채택함에 따라 순위 향상을 통해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2024년에도 지속적인 투자 영역으로 유지될 것입니다
12. 광고주가 AI를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Advantage+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 우리는 4분기에 생성 AI 기능 중 두 가지인 텍스트 변형 및 이미지 확장의 글로벌 출시를 완료했으며, 1분기 후반에 배경 생성 기능의 가용성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기능의 초기 채택은 활발했으며 테스트 결과 초기 성능 향상이 유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 비즈니스 메시징이 여전히 우선순위입니다. 클릭 투 메시지 광고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유입경로 전환율을 낮추기 위해 이러한 광고를 사용하는 광고주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채팅에서 대화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을 위한 WhatsApp 및 AI 메신저에 대한 초기 테스트도 진행 중
14. 비즈니스 메시징 외에도 우리 매장의 광고 제품은 4분기에 연간 실행률 20억 달러를 돌파하며 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15. 2024년 전체 자본 지출이 이전 범위의 최고 수준보다 20억 달러 증가한 300억~370억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이전에 발표한 새로운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현장 건설을 늘리면서 AI 및 비 AI 하드웨어를 포함한 서버와 데이터 센터에 대한 투자가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16. 2024년 이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우리의 야심찬 장기 AI 연구 및 제품 개발 노력에는 올해 이후에도 인프라 투자를 늘려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7. 우리는 배당금 도입이 기존 주식 환매 프로그램에 대한 훌륭한 보완책 역할을 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자사주 매입이 주주들에게 자본을 반환하는 주요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배당금을 도입하면 보다 균형 잡힌 자본 반환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향후 자본 반환 방법에 유연성이 추가됩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