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어닝콜
1. 분기 내내 고객은 수백만 건의 거래와 쿠폰을 통해 작년보다 거의 70% 더 많은 100억 달러를 절약했습니다. 우리는 훌륭한 상품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배송 속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Amazon은 Prime 회원들에게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배송했으며, 미국 내 40억 개 이상, 유럽 내 20억 개 이상을 포함해 70억 개 이상의 품목이 당일 또는 익일 도착했습니다.
2. 우리는 품목을 고객에게 더 가까이 보관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설계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당일 시설 확장으로, 미국에서는 4분기에 당일 또는 익일 배송되는 품목 수를 전년 대비 65% 이상 늘렸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품목을 이렇게 빨리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쇼핑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Amazon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납니다.
3. 우리의 지역화 노력으로 인해 운송 거리도 단축되어 서비스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전 세계적으로 단위당 서비스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미국에서만 서비스 비용이 전년도에 비해 단위당 0.45달러 이상 감소했습니다. 서비스 비용을 낮추면 속도 개선에 투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낮은 평균 판매 가격이나 ASP로 더 많은 선택권을 추가하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2024년 이후를 바라보고 있지만 서비스 비용 절감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인바운드 주문 처리 아키텍처와 이에 따른 재고 배치는 2024년의 초점 영역이며 우리는 더 많은 긍정적인 측면이 있을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5. 우리의 광고 성장은 전년 대비 26% 증가하여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주로 스폰서 광고에 의해 주도됩니다. 우리는 최근 미국에서 이 제품에 브랜드가 최소 지출 없이 스트리밍 TV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셀프 서비스 솔루션인 Sponsored TV를 추가하여 모든 비즈니스에 이 광고를 제공했습니다. 초기 단계이지만 스트리밍 TV 광고는 계속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6. AWS: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최근 체결한 계약에서 알 수 있듯이 대규모 신규 거래도 가속화. 자체 모델을 구축하는 고객이 칩을 사용하여 컴퓨팅에 대한 교육 및 추론을 실행하는 하위 계층에서 당사는 NVIDIA 칩을 사용하여 가장 광범위한 컴퓨팅 인스턴스 컬렉션을 제공. 우리는 Trainium이라는 맞춤형 AI 훈련 칩과 Inferentia라는 추론 칩을 구축하고 이제 Trainium2로 재탄생했습니다. Trainium2는 1세대 Trainium에 비해 4배 더 빠른 훈련 성능과 3배 더 많은 메모리 용량을 제공합니다.
7. 기업이 기존의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하고, 자체 데이터로 이를 사용자 정의하고, AWS의 보안 기타 기능을 모두 관리형 서비스로 활용하려는 중간 계층에서 우리는 Bedrock을 출시.
8. Amazon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수십 개의 Gen AI 앱을 구축하고 있으며 그 중 몇 개는 출시되었고 나머지는 개발 중입니다
9. Gen AI는 Amazon 전반에 걸쳐 계속해서 집중하고 투자하는 영역이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고객 경험과 프로세스를 재창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몇 가지 이니셔티브가 있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Amazon은 향후 몇 년 동안 수백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입니다. 매장과 AWS 비즈니스 외에도 고객과 Amazon에게 장기적으로 중요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투자에 대한 진전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10. 지난 10월, 우리는 현재 광대역 연결이 없는 4억~5억 가구에 광대역 연결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저궤도 위성 이니셔티브인 Project Kuiper를 상용화하기 위한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우리는 2개의 엔드투엔드 프로토타입 위성을 우주로 발사하고 모든 핵심 시스템과 하위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검증했으며, 양방향 화상 통화를 하고, 프라임 비디오 영화를 Ultra HD 4K로 스트리밍했습니다. 2024년 상반기에 첫 번째 생산 위성을 발사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베타 테스트를 시작.
11. 첫 번째 블랙 프라이데이 축구 경기를 통해 새로운 NFL 전통을 시작했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시청하는 사람 수가 전년 대비 24% 증가하여 시청자의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광고 판매가 전년 대비 극적인 증가를 달성하면서 광고주의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우리는 Prime Video가 그 자체로 크고 수익성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12. 배송 속도 향상으로 인해 모든 주요 지역에서 Prime 회원의 구매 빈도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일상 필수품에 대한 수요도 강화되었습니다. 미용, 건강, 개인 관리 등 고객에게 속도가 더욱 중요한 카테고리입니다
13. 2024년을 예상하면서 인프라 CapEx 증가로 인해 CapEx가 매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생성 AI 및 대규모 언어 모델에 대한 추가 투자를 포함하여 AWS 비즈니스의 성장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4. Amazon Pharmacy 사업: 빠르게 성장하는중. 의료진과 채팅 및 화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약이 필요한 경우 Amazon 약국이나 당사와 협력하는 다른 약국을 통해 하루나 이틀 안에 약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 경험은 우리가 보아왔던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우리는 Prime 회원을 위해 한 달에 9달러 또는 연간 99달러에 의료 서비스를 구독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