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는 것처럼 이순신프로젝트 전국순회 모임이 진행 중입니다.
수도권을 시작으로 충청지역, 강원지역, 호남지역을 거쳐 이번주는 영남지역 중 경북지역의 구미, 경산, 경주, 포항을 다녀왔습니다. 소장님이 전국 중소도시를 순회하시면서 직접 시민들을 만나 지금 시국과 관련한 대화를 나누고 대안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시민분들의 참여로 벌써 많은 곳에서 공부방이 추가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26개 도시를 다녀왔고 지난 주까지 다닌 거리 4,233km에 1,000km가 추가되어 5,233km를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포항에서 포스코와 현대제철을 둘러보러 갔다가 우연찮게 세계4대 미항(?)에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사진은 포스코 공장전경. 고독한 봄남자로 소장님 찬조출연.
그런데 막상 포항운하를 둘러보니 쓰레기가 널려있고 물에서는 썩은 냄새가 진동을 했습니다.
아마도 저기 멀리서 오는 배가 쓰레기를 청소하는 배인듯...
포항모임에 참여하신 분들과 이야기를 해보니 현재상태가 그나마 나아진 상태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MB가 대운하를 하겠다고 할 때부터 시작하여 4대강사업을 하면서 공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MB와 그 일당들은 왜 그렇게 운하에 집착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소장님을 모시고 전국을 다니다보면 말도 안되는 현장들을 종종 목격하게 되는데
그러면 '아~ 또 여기서 얼마나 해먹었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제는 영남지역 중 경남지역 양산, 김해, 거제, 진주시만 남았습니다. 장소는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고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아래는 경북지역 모임에 참석하신 분들 사진입니다.
첫댓글 제목에 낚였습니다^^
깜놀~~수고많으십니다~~
고생 많으셨네요~~~^^~~수고 하십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그런데 이렇게 출장다니시면 아기 얼굴은 언제보시는지......
아기얼굴은 페이스타임으로 ㅠㅠ
수고가 많으십니다. 이렇게 열심히 다니는 만큼 점점 많은 사람이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수고 많네요.건강도 잘 챙기셔요!
수고하셨습니다.
전주는 하천 정비사업으로 멀쩡한 하천 퍼내고 물길 나누기를 하고있습니다. 냄새 또한 역하죠.
전국토가 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