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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박병국] 클래시스
[클래시스(TP 40,000원 유지, Buy 유지)] 해외 장비 매출 비중, 57%로 지속 유지
■요약
2분기 영업이익 231억원으로 컨센서스 상회. 호 실적은 해외 슈링크 장비 및 소모품 매출액이 견인. 해외 소모품 증가에도 장비 매출 비중은 57%로 여전히 높게 유지됨, 이는 높아진 멀티플을 정당화할 것
▶️ 해외가 이끄는 호 실적 달성, 고무적인 해외 장비 비중 추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만원으로 유지. 2분기 매출액은 459억원(+40% y-y), 영업이익 231억원(+52% y-y) 등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 실적 달성
국내: 유니버스와 볼뉴머 장비는 각각 월 40대, 20대 등 1분기와 유사한 속도로 판매, 유니버스 시술 수요 지속으로 카트리지 판매가 내수 소모품 매출을 견인
해외: 호 실적은 해외 성장 때문. 해외 슈링크 시리즈는 상반기 약 1,000대 판매, 2분기는 전 분기 대비 30% 증가한 560대 판매 추정. 해외 장비 매출액은 163억원(+109% y-y), 해외 매출 중 장비 비중은 여전히 57% 유지. 늘어나는 해외 소모품 매출(135억원, +80% y-y)에도 신규 장비의 높은 판매 속도 확인
내수 유상 카트리지의 증가와 수출의 증가로 GPM은 전분기 대비 개선된 79% 달성. 광고선전비가 전분기 대비 24억 증가했음에도 OPM 50%대 달성
▶️ 브라질의 낮은 침투율과 새로운 1st 티어 국가 주목
브라질향 매출 비중은 29%로 역대 최대, 8월 10일 브라질 수출 또한 월 환산 시 역대 최대. 지속 유지되는 해외 장비 매출 비중은 높아진 멀티플을 정당화함. 브라질향 HIFU 장비 peak 판매는 9,000대까지 추정, 현재 2,000여대 판매 完
하반기: 1)유니버스 대만, 호주 출시, 2)국내 볼뉴머 장비 판매 속도 월 40대로 2배 확대, 3)홍콩, 인도네시아, 태국 볼뉴머 허가 획득, 4)미국, 중국 임상 가속화
▶️ 보고서 링크 : bit.ly/3KEtS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