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만화 시장 새로운 흥행 돌풍 예감!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01
∥ 글: 송아론, k프로덕션 ∥ 그림: 김기수
∥ 감수: 이정 ∥ 추천: 한국공학한림원
∥ 펴낸곳: 스튜디오다산 ∥ 가 격: 10,500원
∥ 출간일: 2018년 1월 26일
∥ 판 형: 188*255mm ∥ 페이지: 168쪽
∥ ISBN: 979-11-5639-663-5 (77400)
∥ 분 류: 어린이> 학습만화/ 코믹스
출판사 리뷰
★ 앞으로 코딩맨의 활약이 너무 궁금하고,
코딩에 대해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_ 소사 초등학교 3학년 이지현
★ 스크래치가 생각보다 훨씬 재미있었어요.
강민이처럼 스크래치 초능력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_ 별내 초등학교 1학년 박서윤
★ 코딩맨의 능력이 너무 신기해요. 저도 코딩맨이 될 수 있을까요?
2권 꼭 만들어 주세요. _ 서울 대광 초등학교 3학년 송예원
★ 수업 시간에 배운 코딩은 지루했는데, 재미있는 만화를 보고
스크래치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다. _ 동북 초등학교 4학년 임강
영어만큼 중요해진 세계공용어 ‘코딩’
2015년 개정 교과 완성!
2018년 교과 내용 도입!
2019년 17시간 의무 교육(초등5) 실시!
알기도 전에 흥미부터 잃어버리면 큰일납니다.
코딩 교육,
어떻게, 무엇으로 시작해야 할까요?
초중고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
아직 교사 확보가 되지 않았습니다.
… 코딩 교육, 누구에게 배워야 할까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이 2017년부터 순차적으로 도입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는 ‘실과’ 교과 내에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을 17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실시하여 문제 해결 과정과 알고리즘, 프로그래밍의 체험 등을 실시합니다. 이렇게 세계적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코딩 교육이지만, 교육이 가능한 교사 확보가 아직 마련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제 코딩 교육을 위한 교사들의 연수가 이루어지는 시점에 우리 아이가 잘못된 방향으로 첫발을 딛게 될까 염려스러울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코딩에 대한 흥미, 코딩 공부를 위한 동기와 의욕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코딩맨>은 아이들에게 코딩이 재미있는 것이고, 왜 반드시 배워야 하는 분야인지를 알게 해 줄 것입니다.
코딩 학습,
재미있어야 합니다.
… 이야기가 재미있는 코딩맨으로 ‘코딩’에 첫발을 내디디세요!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코딩 교육도 다른 과목처럼 선행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기존 학원에 하나를 더 추가하여 컴퓨터 학원 등에 아이들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아이들을 더욱 지치게 하거나 코딩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까지 줄 수 있습니다.
교육 내용과 학습 커리큘럼이 정비되고 있는 지금 시점, 코딩에 첫발을 딛게 할 흥미로운 이야깃거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게임을 하는 아이가 아니라,
게임을 만드는 아이가 되라?
… 유명인사들이 코딩 교육을 지지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
스티브 잡스는 “이 나라 모든 사람들은 코딩을 배워야 합니다. 코딩은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코딩을 하는 목적이 ‘코딩을 잘하려고’가 아니라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라는 것에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도 “비디오 게임을 사지만 말고 직접 만드세요. 휴대폰을 갖고 놀지만 말고 프로그램을 만드세요.”라며 코딩 교육을 지지했고, 페이스북을 창업한 마크 저커버그 역시 초등학교 6학년 때 동생과 놀기 위해 코딩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고력과 창의성이 없는 코딩 교육은 주입식 교육과 다르지 않습니다.
코딩이 중요해지는 만큼 코딩에 대한 아이들의 목표와 동기를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대로라면 더 이상 인간 세계는
안전하지 못하다.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해!
<코딩맨> 시리즈로 코딩의 재미에 빠져 보세요!
인간이 살고 있는 차원 너머의 차원. 그곳은 인간의 감정 따윈 찾아볼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 코딩된 종족들의 공간이 존재한다. 한 무리가 인간 세계를 버그로 감염시키려 한다.
버그킹덤! 그들을 막기 위해 분투 중인 디버깅!
그리고 갑자기 알 수 없는 능력이 생겨 버린 평범한 초등학생 유강민.
이후 강민의 주변에서 자꾸만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는데….
코딩맨의 특징
1. 흥미로운 스토리와 매력있는 캐릭터
코딩이 능력이 되는 세계에서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과 주변 캐릭터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코딩에 대한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2. 만화와 학습의 철저한 연계
권말 ‘만화 속 개념’을 통하여 재미있게 읽었던 내용을 개념과 연계하여 기억할 수 있고, ‘코딩맨 워크북’에서 만화 속 등장인물의 상황과 비슷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3. 스크래치 실행카드로 실전 연습까지!
어린이 코딩 교육을 위한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의 학습이 가능한 실전 학습 카드로
한 장만으로도 학습이 가능하고, 모으면 모을수록 완성도가 높아지는 학습 카드입니다.
차례
intro
1화. 도대체 이게 뭐야!
2화. 강민의 고백
3화. 습격
4화. 차원의 문?
5화. 예린아, 조금만 기다려 줘
[만화 속 개념]
1. 코딩이란? / 코딩과 컴퓨터 / 코딩의 중요성
2. 2진수 체계, 10진수 체계 / 비트 / 버그, 디버깅
3. 기계어 / 어셈블리어 /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4.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 / 스크래치 / 엔트리 / 유용한 사이트
[코딩맨 워크북]
1. 스크래치 가입하기 2. 참과 거짓 가려내기
3. 순서대로 생각하기 4. 문제 파악하기
[정답과 해설]
저자 소개
글 송아론
송아론 작가는 <눈떠보니 판타지 소녀>, <어플아, 미모를 부탁해> 등의 게임 시나리오를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 <건 슈팅>과 라스카 랜드의 콘텐츠 시나리오를 맡아 진행했습니다.
평소 글 쓰는 것을 좋아해 시간을 내어 소설이나 동화를 꾸준히 창작하고 있습니다.
글 k프로덕션
독자와 진정한 소통을 이끄는 글을 지향합니다. 《개념교과서》, 《오개념 탈출 프로젝트》, 《초단비》, 《개념사전》 등 학습 단행본 개발을 비롯하여 《한 권으로 끝내는 수학 문장제》, 《수학자 50인의 특강》, 《마법천자문 만화로 배우는 과학 용어 184》 등을 집필했습니다.
그림 김기수
《어느 만화 작가의 이야기》로 ‘챔프 신인 공모전’에 당선되면서 만화계에 입문했습니다. 이후 한국 콘텐츠 진흥원 제작 지원작으로 꼽힌 《킥오프》를 비롯해 《카트라이더 수학백과》, 《마법천자문 부수마법 편》, 《마법천자문 영문법 원정대》,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LIVE 한국사》 등 아동 만화 분야에서 뛰어난 작품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감수 이정 (서울 대광 초등학교 교사 )
성균관대 산업공학과와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2007년, 2009년 개정 수학과 교과서 집필진으로
활동하였습니다. 2008년부터 서울시 과학 전시관 수학 영재 교사 연수 강사를 비롯하여 여러 영재, 창의 교육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추천 한국공학한림원
공학 및 기술의 발전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우수한 공학인을 발굴, 활용하기 위하여 1995년 설립된
특수 법인 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