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23년 4분기 실적(시간외 +6%)
EPS: $5.16 (추정 $4.60)
매출: $22.1B (추정 $20.41)
게임 매출: $2.9B (추정 $2.71)
데이터 센터 매출: $18.4B (추정 $17.21 )
프로페셔널 시각화 매출: $463M,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
자동차 매출: $281M,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
가이던스: 1분기 매출 전망: $24B ± 2% (추정 $21.9B)
매출 +265%
*Data Center +409%
*Gaming +56%
*Professional Vis. +105%
*Automotive -4%
EBIT +983%
*marg. 62% (21)
EPS +765%
재무 성과: 4분기 순이익: $12.29B.
조정 총 마진: 76.7%(추정 75.6%).
배당금: 2024년 3월 27일 지급 예정인 주당 $0.04
중국으로의 데이터 센터 판매는 미국 정부의 허가 요건으로 인해 4분기에 크게 감소했습니다. 4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7% 증가한 $18.4B를 기록했다.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매출은 전년 대비 105% 증가했습니다.
전망 및 과제: 중국의 규제 문제 속에서 가속 컴퓨팅 및 생성형 AI에 대한 상당한 수요를 탐색합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게임, 데이터 센터, 자동차 및 전문 시각화를 포함한 다양한 부문에 중점을 둡니다.
CEO Jensen Huang의 논평: "가속 컴퓨팅과 생성형 AI가 티핑 포인트에 도달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업, 산업 및 국가에 걸쳐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데이터 센터 플랫폼은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GPU 전문 제공업체는 물론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및 소비자 인터넷 회사의 데이터 처리, 교육 및 추론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다양해지는 동인에 의해 구동됩니다. 자동차, 금융 서비스, 의료가 주도하는 수직 산업은 이제 수십억 달러 규모에 이르렀습니다."
“소개된 지 6년이 채 되지 않은 NVIDIA RTX는 이제 1억 명의 게이머와 제작자가 즐기는 생성 AI를 위한 대규모 PC 플랫폼입니다. 앞으로의 해에는 우리 업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뛰어난 혁신을 갖춘 주요 신제품 주기가 도래할 것입니다.”
Colette Kress CFO는 빅테크가 FY24 데이터센터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차세대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훨씬 초과
생성형 AI가 '티핑 포인트에 도달했다'
Nvidia는 차세대 AI 칩인 H200을 2분기에 출시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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