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 KTX광명역 버스터미널 가봤는데..
충북리무진 버스가 서있더군요.. 봤는데..
노선 중간경유지가 생겼네요..
"동탄신도시", "발안"...
이미 작년 말부터 운행에 들어갔군요...
근데.. 광명역이 수요가 그리 많지 않을텐데.. 타시는 분들이 있을까요..?
첫댓글 이상하네요.청주에서 KTX를 타기 위해 광명역으로 오는걸까요?서울 가려면 그대로 고속버스 탈텐데 굳이 광명역으로 가는...동탄이라면 뭐 못할것은 없지만 청주-광명역간 노선은 의문입니다.인천공항(또는 부천)-광명역-청주 이런식이라면 그나마 이해할텐데요.
광명에 별도의 시외터미널이 없기 때문에 보통 안양과 묶어서 그 자체로 시외터미널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안양이나 부천과 묶이지 않은 건 특이하군요.
충북리무진은 수도권에 인천공항 빼면 노선이 없기 때문에 전략적 차원에서 운행을 계속 합니다. 청주발 차량은 철산역 하차해 주기 때문에 그 손님들이 주 이용층입니다. 청주발 안양이나 부천은 타 사가 운행하고 있어서 들어갈 수가 없는 상황이고 대신 증평노선은 부천~광명~안양~증평으로 묶어 운행합니다.
어차피 이런 뻘짓하려면 차라리 인천공항-김포공항-광명KTX역-동탄신도시-청주를 운행하는게 나을거같은데..;;
청주에서 광명역을 경유하는 경우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하나만 잡는게 좋다고 봅니다.인천공항-김포공항-광명역 이 사이에 시내들을 통과하려면 교통정체로 시간이 오래걸리고 그렇다 보면 버스를 많이 투입해야 합니다.게다가 인.공-김.공-광명역-청주 이럴 경우 인천공항-청주간 소요시간이 너무 올래걸립니다.이 경우 인천공항-청주 직통 또는 인천공항-광명역-청주간 노선보다 경쟁력이 크게 떨어질것입니다.하여 광명역을 경유 하는 경우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중에 하나를 택일하는 것이 운송사업자와 승객 모두에게 이익이라 생각합니다.
김포공항 노선 인천공항 노선 모두 KD랑 공배하고 있어서 solaris님 말씀대로 노선을 개설하면 KD한테 광명역 노선을 내줘야 합니다. 그럴바에는 단독으로 다니는 게 낫죠. 버스업계에서는 노선이 돈이라는데요.
첫댓글 이상하네요.
청주에서 KTX를 타기 위해 광명역으로 오는걸까요?
서울 가려면 그대로 고속버스 탈텐데 굳이 광명역으로 가는...
동탄이라면 뭐 못할것은 없지만 청주-광명역간 노선은 의문입니다.
인천공항(또는 부천)-광명역-청주 이런식이라면 그나마 이해할텐데요.
광명에 별도의 시외터미널이 없기 때문에 보통 안양과 묶어서 그 자체로 시외터미널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안양이나 부천과 묶이지 않은 건 특이하군요.
충북리무진은 수도권에 인천공항 빼면 노선이 없기 때문에 전략적 차원에서 운행을 계속 합니다. 청주발 차량은 철산역 하차해 주기 때문에 그 손님들이 주 이용층입니다. 청주발 안양이나 부천은 타 사가 운행하고 있어서 들어갈 수가 없는 상황이고 대신 증평노선은 부천~광명~안양~증평으로 묶어 운행합니다.
어차피 이런 뻘짓하려면 차라리 인천공항-김포공항-광명KTX역-동탄신도시-청주를 운행하는게 나을거같은데..;;
청주에서 광명역을 경유하는 경우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하나만 잡는게 좋다고 봅니다.
인천공항-김포공항-광명역 이 사이에 시내들을 통과하려면 교통정체로 시간이 오래걸리고 그렇다 보면 버스를 많이 투입해야 합니다.
게다가 인.공-김.공-광명역-청주 이럴 경우 인천공항-청주간 소요시간이 너무 올래걸립니다.
이 경우 인천공항-청주 직통 또는 인천공항-광명역-청주간 노선보다 경쟁력이 크게 떨어질것입니다.
하여 광명역을 경유 하는 경우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중에 하나를 택일하는 것이 운송사업자와 승객 모두에게 이익이라 생각합니다.
김포공항 노선 인천공항 노선 모두 KD랑 공배하고 있어서 solaris님 말씀대로 노선을 개설하면 KD한테 광명역 노선을 내줘야 합니다. 그럴바에는 단독으로 다니는 게 낫죠. 버스업계에서는 노선이 돈이라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