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일본에서 교환학생으로 1년을 보내고왔습니다.
바로 일본어 공부로 전향했었어야 했는데. 휴학과 복학의 사이에서 한달이란 시간을 보내버렸네요..
JLPT같은경우에는 간당간당하게 ........... 고베를 마셨습니다.
문제는 청해는 40점이상이나왔는데 문자 어휘와 문법을 합쳐 50점이 안나왔다는 사실..........ㅠ.ㅠ....;;
제가 기가 막혔습니다 정말. 가채점 시에 청해를 아마 5개정도 틀렸던것같은데,,
그래서 그런가 어제 본 JPT도 청해는 크게 상관이 없었던 것같았습니다.
팟1과 팟 2,3,4(뒷부분제외)는 정말 열심히 공부하면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같았는데..
역시...........저는 독해가 쥐약인가봅니다.......
팟6는............하하.웃음밖에 안나온다는 ㅠㅠ..
그래서 다음주부터. 11월한달은 하루종일 JPT만 파먹어버리겠다 다짐하고.(그후 이주간은 JLPT)
학원을 끊고 진짜 독.하.게. 공부할까 생각중인데..
역시 학원이 좀 필요한것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후 일본에서 놓았던 토익을..ㅠ.ㅠ.;; 준비해야하기때문에 단기간에 진짜 앞뒤도보고 올인할예정.)
토익도 해커스나 YBM같은데가 유명한것처럼 JPT도 전문학원이 있지않을까란 생각을 하는데..
장소는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왠만함 강남이나 신촌 종로쪽으로 생각하는데
정말 한달해서 700~800맞을 수 있도록 전문학원추천좀 부탁드릴게요.. ^^;;
워낙 고수분이 많으셔서 ㅠㅠ 조금 창피하긴하지만.. 다같이 공부하는 입장으로
조언도 부탁드리고 학원추천도 좀 부탁드릴게요.
+)아 SJPT도 응시할 생각입니다. 혹시나 쳐보셨거나 응시계획있으신분 계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