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5 오늘의 주요 산업 리포트 요약
[조선] 미국의 중국 조선업 견제 관련 코멘트
하이투자증권 변용진
ㆍ 미국 노조의 중국 산업 견제 요청
ㆍ 무역법 301조에 의한 보복조치 발동할까
ㆍ 한국 조선업 수혜 여부, 아직은 미지수지만 기대심리는 지속 전망
[조선] 미국 정부의 중국 조선 및 해운사 조사 가능성 대두
NH투자증권 정연승
ㆍ 미국 주요 노조에서 중국 조선 및 해운사를 견제하고, 미국 조선업 활성화를 위한 청원서 제출
ㆍ 당장의 중국 조선소로 발주 중단에는 한계. 조사 결과에 따라 장기적으로 한국 조선사의 중요성 부각 가능
[조선] 조선사 주가, 이제 동해에서 뜰 차례
한국투자증권 강경태,남채민
ㆍ Super cycle을 다시 맞이한 일본 조선업
ㆍ 정화의 시간
ㆍ 도약의 시간
[운송인프라] 알리익스프레스 1.5조원 한국 투자 계획 코멘트
하이투자증권 배세호
ㆍ 알리익스프레스 3년간 1.5조원 투자 계획
ㆍ 알리의 한국 물류센터 진출: 한국 이커머스 점유율 확대할 것
ㆍ 한국 택배사에게는 호재, 특히 CJ대한통운 수혜 기대
[자동차] Fisker 파산과 전기차의 고난
유진투자증권 이재일
ㆍ 지난 3월 13일, 미국의 전기차 메이커 Fisker가 파산보호 신청을 준비 중이라는 뉴스가 보도됨에 따라 동사 주가는 시간외 46.7% 하락함
ㆍ 테슬라(-4.54%), 리비안(-5.34%), 루시드(-4.11%), 니오(-4.36%), Xpeng(-3.1%), 리오토(-3.3%)등 전기차 메이커 주가 역시 동반 하락하였으나 GM(+2.67%), Ford(+2.19%)의 주가는 상승
ㆍ 하지만, Fisker의 사례는 EV 시장에서도 고도의 제조 경쟁력이 여전히 중요함을 보여줌
[자동차] 장문수의 ASMR vol. 1 - 자동차 FOMO의 시대
현대차증권 장문수,백주호
ㆍ ASMR(Automotive Small-talk, Moonsu Replied)을 연재합니다.
ㆍ “자동차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차익 실현을 해야할까요?”
ㆍ “자동차 주가를 어떻게 봐야할까요?”
[자동차] 인센티브 증가가 두렵지 않은 이유
다올투자증권 유지웅,강민정
ㆍ 현대차와 기아의 2월 미국 인센티브 비용은 각각 $2,891, $2,123을 기록했하며 전월에 이어 반등세 지속
ㆍ 다만 최근의 가파른 세그먼트 상향 흐름을 감안시 MSRP대비 인센티브 비용은 8% 수준에 머물고 있음
ㆍ 이는 완성차가 여전히 호실적을 경신할 수 있는 수준임을 강력하게 시사
[은행] 식지 않는 밸류업 모멘텀
이베스트투자증권 전배승
ㆍ 밸류업 구체안 지속 발표
ㆍ 금융업 전반으로 모멘텀 확산
[IT서비스] 엔비디아 GTC, 반도체 상승 촉매 기대
KB증권 김동원,김준섭
ㆍ 글로벌 AI 투자 확대 가속화, 전방위적 확산 추세
ㆍ 글로벌 CEO, 향후 3년간 생산 최적화에 AI 집중 투자
ㆍ 반도체에서 유통까지, AI 스마트 플랫폼 도입으로 생산성 개선
[반도체와반도체장비] [eBest Tech Brief] HBM 수율 향상을 위한 검사/계측 장비 수혜 확대
이베스트투자증권 차용호
ㆍ AI Chip 의 Bottleneck, TSMC 의 CoWoS Capa
ㆍ HBM 수율 향상을 위한 검사/계측 장비 국산화 추진
ㆍ HBM이외의 투자 전략: EUV, 가동률, SK 하이닉스 전공정
[방송과엔터테인먼트] 초동으로부터의 탈피
NH투자증권 이화정
ㆍ 초동 부진과 음원 흥행의 공존
ㆍ 시야를 넓혀야 하는 시점
[복합유틸리티] Green Day 72: 유럽의 화석연료 감축
NH투자증권 이민재,정연승,최영광
ㆍ 안정적인 발전믹스를 갖춰가는 중
ㆍ 본격적인 증설 구간에 진입할 2024년
[복합유틸리티] 유틸리티 Weekly
하나증권 유재선,채운샘
ㆍ 지역난방공사, 무배당 결정…“정부와 협의”
ㆍ 소송전 끊이지 않는 전력시장…태양광발전 이어 석탄발전·제조분야 '시끌'
ㆍ 화력발전 경상정비 재개 키워드는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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