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좀..
경기버스? 경기운수???
이건 뭔가요...?
이것도 KD의 계열사?? 남양주 권내 버스들을 아작아작 먹고 있군요...;;
어제 광나루역 인근 멜론악스로 가는 중에.. 본 버스들...
남양주 23번버스가 경기버스더군요...
(원래 선진상운이었는데...)
경기운수가 머였드라..?;;
작년부터(?) 경기여객이 먼저 생기고 그 다음에 올해부터(?)는 ~버스, ~운수도 생겨났으니...;;
설마.. 7007번도 사명이 바뀐거 아니겠죠??;;;
혹시 언제부터 이랬는지...?
첫댓글 그게 지자체별로 업체명이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구리시 면허 버스, 남양주, 서울 면허 버스들의 사무실 소재지마다 회사명이 달라서 그럴껄요.
http://www.buspia.co.kr/_kdgroup/?corp=02
KD그룹 계열사 많기는 정말 많군요.
2006~2007년쯤 동서울터미널에서 기사님과 대화중 그룹 전체 버스가 3,000대 정도라고 했는데 지금은 4,700여대 되네요.
정부에서 KD를 못건드리는이유가 바로 그겁니다. 고속버스계열중에 금호를건드리면 호남권 고속버스들이 흔들리듯이 KD를 건드리는순간 바로 수도권 버스가 흔들립니다. KD가 1조가 넘는 부채에 시달리면서도 부도나는 노선을 인수시키는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남양주 선진상운, 유성운수, 하남 선진여객 등이 KD계열로 매각되어서 사명이 변경된겁니다.
아이고... ㅠㅠ 결국 KD손으로 다 들어갔군요.. ㅠㅠ
그렇군요.
정말 다 KD로 넘어가네요.
이러다 정말 경기도 동북부는 죄다 KD로 넘어가겠어요.
진흥, 강원등 시외노선이랑 진흥 좌석버스정도만 남았겠군요.
설마했던 선진계열도 KD로 넘어갔나요? 점점...KD의 몸집이 너무 커지는거 같군요..
선진계열이 넘어간게아니라 단순 노선매각같은정도겠죠. 선진같은경우 현금회전율이 KD만큼 빵빵하답니다..
듣기로는 선진계열이 국내보다 해외쪽에 더 중점을 두기 위해서 매각했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선진상운이 경기버스로, 유성운수가 경기운수로 사명이 변경되었고, 올해부터 하남 선진여객이 경기상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조만간 선진 계열인 하남시내버스도 KD에 매각될 예정입니다. 하남시내버스도 경기상운으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