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앙은행이 갑자기 대량의 금을 비밀리에 사들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https://cn.ntdtv.com/gb/2024/12/31/a103943356.html
중국 중앙은행이 갑자기 대량의 금을 비밀리에 사들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황금 다이어그램. (천백주/The Epoch Times)
베이징 시간: 2024-12-31 18:48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12월 31일] 중국 공산당 당국이 은밀한 방법을 통해 금 보유량을 늘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중국 시장을 전문으로 하는 금 시장 분석가인 Jan Nieuwenhuijs는 2024년 4분기에 중국 인민은행이 보고되지 않은 런던 금 수입을 통해 100톤 이상의 금을 축적했다고 말했습니다.
FX168 Financial은 금 시장 분석가인 Jan Nieuwenhuijs가 중국 공산당이 금 구매를 늘리기 위해 비밀 수단을 사용하고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Jan은 런던과 다른 시장에서 중국으로 수입된 금과 민간 부문에서 구매한 금 사이의 차이가 상당하며 배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암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9월에는 상하이 금 거래소의 가격 프리미엄이 마이너스로 돌아섰지만 수입량은 95톤에 달했습니다.
따라서 Jan은 9월에 런던에서 중국으로 수출된 60톤(400온스 금괴)이 중국 인민은행 금고에 예치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비슷한 상황이 10월에도 발생했는데, 당시 국내 시장의 금 가격은 할인됐지만 수입량은 여전히 95톤에 달했다. 얀은 “중국 중앙은행이 다시 런던에서 비밀리에 금을 사들이고 있다는 의혹이 강하게 든다”며 런던을 통해 수입된 금은 모두 중국 중앙은행이 흡수한 것으로 추정했다.
11월 총 수입량은 122톤에 달했지만 중국인민은행은 금을 5톤만 구매했다고 보고했습니다. Jan은 "중국 인민 은행이 런던 금 시장에서 다시 한 번 큰 움직임을 보인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중국 공산당의 대규모 금 구매가 금이 국제 금융 시스템에서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믿는 중국 공산당 최고 지도자들과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이전에 일부 분석가들은 중미 관계가 점점 긴장되면서 중국 공산당이 미국과 서방 사회의 제재에 대응하여 미국 달러를 금으로 대체하려고 노력하여 금 보유고를 미친 듯이 늘리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 그러나 이 접근 방식은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사 평론가인 왕허(Wang He)는 중국 공산당의 현재 금 보유량이 절대 수량이나 비율 측면에서 미국에 비해 조금 더 낮다고 분석한 적이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이 앞으로 몇 년간 계속해서 대규모 금 매입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해도 현재의 경제 동향을 고려하면 아마도 무력할 것이다(이 계획은 지난 15년 동안 두 차례나 중단됐다).
왕허는 "중국 공산당이 '금융 강국', '탈달러화'를 주장하고 미국과 금융 경쟁(심지어 금융 전쟁)을 벌인다면 죽음만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자: 웬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