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사회 의장단과 유럽의회 대표들은 자연 복원에 관한 규정에 대한 잠정적인 정치적 합의에 도달했습니다.이 제안은 2030년까지 EU 육지와 바다 지역의 최소 20%를 복구하고 2050년까지 복구가 필요한 모든 생태계를 복구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그것은 농경지와 숲에서부터 해양, 담수, 도시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열거된 각 생태계에서 자연 복원을 위한 구체적이고 법적으로 구속력 있는 목표와 의무를 설정합니다. 이 규제는 2030년 생물다양성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EU가 국제적 약속, 특히 2022년 유엔 생물다양성 회의(COP15)에서 합의한 UN 쿤밍-몬트리올 글로벌 생물다양성 프레임워크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임시 협정은 발효 전에 공동 입법자들에 의해 승인되고 공식적으로 채택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점점 더 극적인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유럽연합의 자연과 생물 다양성은 위험에 처해있고 보호될 필요가 있습니다.저는 오늘 의회와 의회 사이에 이런 종류의 첫 번째 자연 복원법에 대한 필수 불가결한 합의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그것은 우리가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고 우리의 기후 목표에 전념하는 동안, 회원국 전체에 건강한 생물 다양성 수준을 재건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자연을 보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정부의 제3부통령 대행이자 스페인의 생태 전환과 인구학적 도전을 담당하는 장관인 테레사 리베라 로드리게스. 규정의 적용범위 및 대상이 새로운 규칙은 회원국들의 육지와 바다 서식지에 걸쳐 퇴화된 생태계를 복원하고, 기후 완화와 적응에 관한 EU의 가장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며, 식량 안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이 규정은 회원국들이 2030년까지 EU 육상 및 해상 면적의 최소 20%를 복구하기 위한 조치를 수립하고 이행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규정은 습지, 초원, 숲, 강, 호수를 포함한 다양한 육상, 해안 및 담수 생태계뿐만 아니라 해초, 스펀지 및 산호층(부록 I 및 II에 기재됨)을 포함합니다.회원국들은 2030년까지 두 부속서에 열거된 서식지 유형 중 상태가 좋지 않은 곳을 최소 30% 복구할 수 있는 조치를 마련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2030년까지 공동 입법자들은 회원국들이 규정에 명시된 복구 조치를 시행할 때 Natura 2000 부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회원국들은 또한 2040년까지 열악한 환경에서 서식지의 최소 60%를 복구하고 2050년까지 최소 90%를 복구하는 대책을 수립해야 합니다.매우 흔하고 광범위한 서식지를 위해 추가적인 유연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비열화요구사항본문에는 양호한 상태에 이른 복구대상지역과 부속서Ⅰ 및 Ⅱ에 열거된 육상 및 해양 서식지가 발생하는 지역의 현저한 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요구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공동 입법자들은 이 요구사항을 노력에 기반하여 만들기로 동의했습니다. 그 요구사항은 서식지 유형 수준에서 측정될 것입니다. 꽃가루 매개 변수 복원최근 수십 년 동안, 유럽의 야생 곤충 꽃가루 매개자들의 수와 다양성은 극적으로 감소했습니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 규정은 회원국들이 늦어도 2030년까지 꽃가루 매개체 개체수 감소를 되돌리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구체적인 요건을 도입하고 있습니다.꽃가루 매개자 다양성과 인구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과학 기반 방법을 확립하기 위해 위원회가 채택한 위임된 법률에 기초하여 회원국들은 2030년 이후 최소 6년마다 이와 관련한 진전을 모니터링해야 할 것입니다. 생태계별 의무이 규정은 다양한 종류의 생태계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농업생태계이 문서는 회원국들이 다음 세 가지 지표 중 적어도 두 가지 지표에서 증가하는 추세를 달성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 초원 나비 지수와 같은
- 다양성이 높은 경관(HDLFs)을 갖춘 농경지의 점유율
- 경작지 광물 토양의 유기 탄소 비축량
또 전국 단위로 공동농경지 조류지수를 높이기 위한 시간제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회원국들이 이탄지를 다시 적실 때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에 동의했는데, 일부 국가들은 이러한 의무들에 의해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본문은 농업용 배수 토탄지를 2030년까지 30%, 2040년까지 40%, 2050년까지 50% 복구한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피해가 큰 회원국들은 더 낮은 비율을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복원 조치에는 배수된 이탄지를 구성하는 유기 토양의 재습윤이 포함되며, 이는 생물 다양성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공동 입법자들은 또 재습윤 목표 달성이 농민과 사유지 소유자의 의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산림생태계합의문에 따르면 회원국들은 산불의 위험성을 고려하여 산림생태계의 생물다양성을 강화하고 입목과 누운 고사목, 산림조류지수 등 특정 지표의 국가적 차원에서 증가 추세를 달성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또한 회원국들이 유럽연합 차원에서 2030년까지 최소 30억 그루의 나무를 추가로 심는 데 기여할 것을 요구하는 조항을 추가했습니다. 도시생태계와 하천연결성도시 생태계를 위해 이사회와 의회는 회원국들이 만족스러운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도시 녹지 지역의 증가 추세를 달성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그들은 또한 회원국들이 도시 생태계가 이미 45% 이상의 녹지를 확보하지 않는 한, 규제 발효와 2030년 말 사이에 도시 녹지와 도시 수목 덮개의 순 손실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잠정합의안에는 회원국들이 2030년까지 최소 25,000km의 강을 자유롭게 흐르는 강으로 만들고 복원된 자연적인 강 연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표수의 연결성에 대한 인공 장벽을 확인하고 제거할 의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가복원계획새로운 규칙에 따라 회원국들은 정기적으로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것인지를 보여주는 국가 복원 계획을 위원회에 제출해야 합니다.또한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보고해야 합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단계적 접근을 선택했습니다.회원국들은 우선 2032년 6월까지의 기간을 포함한 국가 복원 계획을 제출할 것이며, 2032년 6월 이후의 기간에 대한 전략적 개요를 포함할 것입니다.2032년 6월까지 회원국들은 2050년까지의 전략적 개요와 함께 2042년까지 10년간의 복원 계획을 제출하고, 2042년 6월까지 남은 기간을 2050년까지 계획을 제출할 것입니다. 이 문서는 회원국들이 계획을 수립할 때 최외곽 지역의 특정 상황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요구사항, 지역적, 지역적 특성 및 인구 밀도를 고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금조달복구조치잠정 합의안은 규제 발효 1년 후 위원회에 보고서 제출을 의무화하는 새로운 조항을 도입하고, EU 수준에서 사용 가능한 재정 자원에 대한 개요, 이행을 위한 자금 수요 평가 및 자금 격차를 식별하는 분석을 제공합니다.해당하는 경우, 보고서에는 차기 다년 재정 프레임워크를 예측하지 않고 적절한 자금 지원을 위한 제안도 포함됩니다(MFF, 2028–2034). 공동 입법자들은 또한 토지 관리자와 소유주, 농민, 산림 경영자와 어업인을 포함한 복구 조치를 시행하는 이해 관계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회원국들이 기존의 민간 및 공공 계획을 추진하도록 권장하는 조항을 도입하기로 합의했습니다.이 문서는 또한 국가 복원 계획이 이 규정을 이행하기 위해 국가가 2021-2027 MFF에 따라 공동 농업 정책(CAP) 또는 공동 어업 정책(CFP) 자금을 재프로그래밍해야 할 의무를 수반하지 않음을 분명히 합니다. 리뷰 및 비상 브레이크잠정합의안은 위원회가 규제의 적용과 농어업 및 임업 분야에 미치는 영향 및 더 넓은 사회경제적 효과를 검토하고 평가하기 위한 날짜를 2033년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또한 EU의 통제 밖에서 예측할 수 없고 예외적인 사건이 발생하고 식량 안보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경우 농업 생태계와 관련된 규제 조항의 이행을 이행법을 통해 최대 1년간 중단할 수 있는 가능성을 소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