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서명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1momp90z4-ZInRlZ-wo1_-Mn_hA2UT5wSnKbQiLX_NvY/edit
안녕하세요?
현재 초등학교에는 중등교사 자격증으로 교과전담교사로 근무하는 기간제교사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근무 경력도 100%가 아닌 80%만 인정되고, 근무 경력이 교육경력으로 인정되지도 않습니다. 하여 중등교사 자격증으로 초등에서 10년을 근무하여도 1정 연수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초등교사가 부족해서 중등교사 자격증 소지자를 초등에 근무하도록 한 것은 교육부입니다. 교육부의 필요에 따라 근무하도록 해 놓고 권리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부당합니다. 중등교사 자격증으로 초등에 근무하는 기간제교사는 올해 3천 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1정 연수는 교사의 직무수행능력과 자질 향상을 위한 연수입니다. 교사의 전문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이 연수를 받으면 호봉도 한 호봉 승급됩니다. 그런데 중등자격증으로 초등에 근무하는 기간제교사는 능력향상과 호봉 승급의 기회를 박탈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간제교사노조는 교육부에 중등교사자격증으로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에게도 1정 연수를 시행하라고 요구하기 위해 서명을 받습니다. 서명에 동의하신다면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서명 기간 : 2024년 4월 5일~2024년 4월 30일까지
서명 주최 : 전국기간제교사노동조합
서명 대상 : 기간제교사 및 정규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