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수요로 인해 올해 대만 서버 매출이 15% 증가할 것, Hon Hai와 Wistron이 좋은 성과
DIGITIMES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AI 서버 수요 급증으로 인해 대만 제조업체의 서버 관련 사업 매출이 올해 15% 반등할 것으로 예상됐다. 분석가 Xiao Shenglun은 대만 제조업체 중에서 Hon Hai( 2317-TW )가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Wistron( 3231-TW )과 Wiwynn( 6669-TW )이 그 뒤를 이었다고 말했습니다 .
DIGITIMES에 따르면 지난해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기타 하드웨어 장비 등 서버 관련 분야와 관련 소프트웨어 서비스에서 대만 제조업체의 출하량은 17.5% 감소한 반면 매출은 7% 감소했다. 주된 이유는 특히 ChatGPT와 같은 대규모 LLM 애플리케이션을 홍보하는 CSP 운영자 사이에서 고급 AI 서버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DIGITIMES는 생성 AI 붐과 범용 서버 업데이트 수요 증가로 인해 대만 제조업체의 서버 관련 사업 매출이 올해 1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Xiao Shenglun은 2023년 대만 제조업체 관련 서버 사업의 매출 순위로 볼 때 Hon Hai가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주로 북미 클라우드 고객 감소로 인해 9.2% 감소하여 약 NT $8,510억 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범용 서버와 관련 네트워크 및 저장 장치 릴리스 노트에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아마존( AMZN-US )의 차세대 Graviton CPU 모델 주문 출하량 과 NVDA-US 의 차세대 GPU 모듈 및 보드 주문이 하반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그룹의 15% 수익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Wistron은 자회사 Wiwynn을 포함해 2위를 차지했으며, Wistron의 주도로 서버 관련 매출은 2023년에 5.2% 감소에 그쳐 대만 제조업체 중 가장 큰 감소폭인 약 6,143억 NT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Xiao Shenglun은 Wistron이 Huida의 고급 서버 A100 및 H100 HGX 모듈의 주요 공급업체이며 Wistron의 높은 단가 GPU 베이스보드가 수익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도 기대되는 위스트론그룹의 매출은 클라우드 고객의 자체 AI 서버 물량 증가, 브랜드 오너의 AI 서버 출하량 확대 등 우호적인 요인에 힘입어 올해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3위는 Quanta( 2382-TW )로 2023년 매출이 9.2%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주로 북미 클라우드 고객의 범용 서버 구매 감소에 따른 영향이다. 그러나 올해는 Quanta가 단가가 높은 AI 서버로 대폭 전환함에 따라 올해 매출이 14.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Xiao Shenglun은 마더보드를 살펴보면 Inventec( 2356-TW )이 2023년에 서버 출하량 1위, 매출 실적 4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이후 브랜드 오너와 클라우드 고객의 수요 감소로 인해 인벤텍의 범용 서버 구매를 줄였고, 그 결과 서버 관련 사업 수익은 전년 대비 9.5% 감소했으며, 이는 대만 4대 제조업체 중 가장 큰 감소폭이다. 하지만 올해는 주요 거래선의 주문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돼 매출은 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s://news.cnyes.com/news/id/5509501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