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여성시대 이런회사는망해야돼
이런 게시글은 처음이라 조금 무섭기도 하고 잘 못 쓸까봐 걱정이 앞서기도 하지만
무려 구매한지 1달이 지나도록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한 망할 커피머신 구매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
잘 못 한게 있더라도 너무 패지 말고.. 부드럽게 말해주면 즉시 수정하도록 할게.. 부탁해..
(여시들 너무 무서워서 ㄷㄷ 떨면서 업로드 하는 중이야... ㅠㅠ)
그리고 이런 경우 내가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도 구하고 싶어.
8/29 11번가를 통해 샤오미 3세대 커피머신 구매
9/7 물건 수령하고 아무생각없이 박스 버린 후 잠
9/8 물건 작동 후 불량 확인
-> 그래... 이게 나의 문제 였네... 직구를 처음 해봐서 박스가 없으면 교환, 환불이 안된다는 것을 몰랐음..
불량 확인 후 업체 측 전화하니 박스 없어서 국내에서 as만 된다는 안내를 받고 판매 링크 다시 들어가보니 맨 아래에 써 있는 부분 확인
1) 첫 번째 불량 내용 (새 수령 직후) - 9/7 새 제품 수령
굉음 + 물샘
위에 말했다시피 직구를 처음 해본 나로서는 박스가 없다고 교환, 환불이 안된다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불합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어.
그렇지만 업체에 문의를 했을 때 업체의 입장이 완고했기에 직구는 어쩔 수 없는가 보다 하고 as를 보내겠다고 한 후에 전화를 끊었지.
그런데 낮에 물통 건조 시킨 후 저녁에 포장을 하려는데 ...
물통이 분리 되어있는 본체에서 물이 뚝뚝뚝뚝뚝 떨어짐..
=> 물통과 분리 된지 몇 시간이나 지난 본체에서 물이 새는 것을 확인 한 후 부터 나는 이건 도저히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이다, 환불이 안된다면 교환이라도 받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에 다음날 11번가 고객센터에 전화를했어 통화가 너무 장황하니,. 통화 내용은 아래에 모아서 쓸게....
2) 두 번째 불량 내용 (AS-1) : 9/19 AS 수거 -> 9/27 AS 후 수령
물통 물샘 + 청소 시 물은 나오나 캡슐 넣으면 추출 안 되고 물 한방울 안 나옴 + 이후 캡슐 안빠짐 (인터넷 검색하니 힘으로 열어서 뺴면 된다고 해서 힘으로 열고 뺀 후 AS 발송)
3) 세 번째 불량 내용 (AS - 2) 10/5 수거 (추석연휴로 지연) -> 10/8 AS 후 수령
본체 물샘 + 물통 물샘
청소1번 안샘, 이후 캡슐 1 추출함 큰 컵 눌렀는데 양이 엄청 조금 나와서 다시 다른 캡슐 넣어서 시도 했더니 이렇게.. 또......................
4) 11번가 통화 내역
9/10 첫 통화 - 박스 버린 후 불량 확인하여 업체 문의 하니 교환, 환불 불가능이라 함
허나 나는 새제품을 산것이므로 교환이나 환불을 원한다.
-> 변심이 아니고, 불량이라고 업체에서 안내를 받은것이죠?
반품, 교환 여부 확인 하겠다.
교환을 받고 교환받은 상품 박스에 다시 보내서 교환하거나 반품 할수 있는편으로 요청 해보겠다. 확인 하는데 영업일 기준 2-3일 걸림으로 시간 양해 부탁한다.
9/14 내일까지 시간 양해 부탁드린다. 담당자 전화 올거니까 기다려보시라.
9/15 확인중이니 내일까지는 꼭 전화 드릴 수 있게 전달하겠다.
9/16 최대한 빨리 확인해서 연락하라고 전달 꼭 하겠다.
9/17 전화 연결불가 * 2 => 결국 통화 하지 못함.
11번가 시스템 정말 화나더라..
일이 진전이 있던없던 간에 본인이 말한 기한이 지났으면 중간에 피드백 주는건 기본아닌가?
심지어 전화달라고 달라고 전화했었는데 전화할 때 마다 다른 상담사랑 연결이 되니
나는 계속 처음부터 다시 설명해야하고.. 진짜 속터져 죽는지 알았어.
9/18 1) 9:53 박스 없어서 교환 반품 불가 AS만가능하다한다. 첫 통화했던 얘기 되풀이.
오늘은 꼭 전화 드리라고 전달 하겠다
-> 관리자랑 전화 하고싶다 하여 전달하겠다하여 2-3시 까지 전화 오게 전달하라하였나, 전화 안옴
2) 16:45 관리자 전화하라고 전달 하겠음
3) 16:55 처음으로 11번가에서 전화옴 (관리파트장 김ㅅㄱ)
관리자 : 받자마자 불량이기에 교환 요청 했는데 업체에서 계속 AS만 된다고 해서 확인중에 있다.
4:36초 "고객님 말씀대로 AS쪽으로 확인을 했을때 불량으로 확인이 된다면 AS 가아니라 교환이나 반품쪽으로 진행을 하는데 최대한 박스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지 않도록 저희쪽에서 협의를 하겠습니다.
또한 송장번호 번호를 알려주면 지속적으로 조회해서 입고 되는 시점부터 업체와 컨텍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본인의 입장 전달 : QNA 에 제품 불량 문의 허다하다.
다시 교환을 받는다고 한들 정상 제품이 올지도 모르겠고, 이미 이렇게 지연 된거 환불 받고 다른 제품 사길 원한다. 그리고 상황에 진전이 없더라도 중간중간 피드백 달라.
이것 떄문에 스트레스 받으니 강력하게 어필해서 가능한 빨리 해결을 해주길 원한다. 그리고 11번가와 너무 연락이 되질 않아서 우선 제품은 먼저 발송했으니, 이 부분 참고해서 진행 하시면 된다.
9/23 관리자 : 9/23 AS가 안될 경우에만 박스비용을 지불하여 교환, 반품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고객님 꺼는 AS처리가 정상적으로 진행 되는 상태이므로 교환이나 반품이 안되는거다.
상품페이지 하단에도 미리 공지가 되어있는 부분이다. 판매자가 AS진행이 되서 일단 진행을 했고 AS 받아서 썼는데 또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면 그때 교환이나 반품 진행을 해준다고 한다. 본인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므로 상위부서와 연결해주겠다는 입장.
9/25 이후 상위부에서 첫 전화 착신 후 상위부서와 통화 내용은 너무 많아서 한번에 요약할게.
상위부서 담당자: 구성품이 없으면 교환,환불이 안된다는 업체 측의 입장이 완고하고, 11번가는 더 이상 어떻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업체에서 <소량의 비용을 받거나> 라고 말한 부분에 대해 최대 20,000원 까지의 비용을 지불하려고 했었으므로 이걸 고객님께 포인트 적립해드릴테니, 수리를 받아 사용하시는게 최선일 것 같다.
중간에 소보원 상담 받고 11번가에 소보원에 고발 하고 진행해보려고 한다고 하니, 거기에 해봐도 뚜렷한 법령이 없기에 승소할 가능성 희박하다는 답변을 해줬어.
나도 좀 지쳐서 결국 포기하고 지금은 2번째 AS를 받았는데.. 또 ..... 불량을 확인한 상태야.
5) 업체 통화 내역
9/18 11번가에서 너무 연락이 오질 않아, 기한이 지나 혹시나 업체에서 as도 못해주겠다고 할까봐 우선 낮에
업체랑 통화한 후 as 보냈고, 업체와 통화 할 당시 통화중에 내가 as 보냈을때 당신들이 케어하지 못할경우 어떻게 할것이냐 물었을때 3분56초 쯤 "소량의 비용을 받거나 엔지니어 위에 있는 담당자에게 말을 해서 이부분 환불처리를 해드린다던가 하는 방법을 취해드릴 겁니다 고객님" 이라고 말을 함.
-> 이 부분에서 믿고 발송
9/23 11번가에서 연락이 오기 전 업체 측 AS담당자라면서 수리 후 발송한다는 안내 전화가 옴
<수리 내용>
호스 고무링마감이 좋지 않아 물이 샜다.
-> 교체함
소음은 고무마감을 교체하니 괜찮아짐
-> 펌프로 물을 공급하기 때문에 소음은 발생할거다.
10/7 업체 AS 측 전화 왔지만 받지 않았고, 추출부분 이상 확인 후 수리하여 발송한다는 문자 수신.
6) 판매자 qna 내역
나의 경우 as 팀에서 직접 제품자체의 결함을 인정하는 전화를 받았기에 택배비 청구가 된 적이 없어.
전혀 고객의 상황 조차 확인하지 않고 답변을 했다는 거지.
또한 qna 내용 보면 자기들이 검수하면서 찍은 동영상이 있다고 했는데 이거 아직도 안보내줬음..;;
11번가에서도 두번째 as때는 동영상 촬영해서 증빙 해달라고 했는데 그 영상도 안왔고.
내가 여기서 무슨 말을 했다고 말을 가려서 하라는 둥, 갑분 인격을 거론하는지 ;;
좀 황당하고 어이없어서 이 qna 이후로는 업체 직접 연락하지 않고 11번가 통해서만 하는 중 이야.
마지막으로)
6만원도 안주고 샀는데 그냥 안쓰고 말지 쪼잔하네 어쩌네 하는 여시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어.
근데.. 그 판매 사이트 후기나 qna 보면 나같은 사람이 꽤 있더라고 심지어는 실사용 5회 만에 고장나 AS 신청하니 리퍼 상품으로 교환받은 사람도 있어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했고 ㅋㅋ
근데 또 그제품 상태가.. 말도 아닌거지.. 난 이것도 좀 이상한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 상위부서 담당자한테 이런거 다 보셨는지, 정상이라고 생각하시는지 물으니 본인도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했음. 그렇지만 역시나 강제성이 없다는 말 뿐.
그리고 결국 나랑 11번가는 손해를 보는데 그 업체만 이득을 보는 이 상황이 너무 말도 안된ㄷㅏ고 생각해
박스 버리면 당연히 안되는거지 라고 한다면 할말은 없어. 그 부분은 나도 받아들였기에 AS를 받아 사용하려고 했던거고, 하지만 지금 두번이나 AS를 받았음에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해서 나는 한달이 다 되가도록 한번도 이 제품을 사용해본적이 없는건 더 이상 구매자의 책임이 아니지 않을까?
그리고 11번가도 자기들 이름 내걸고 업체들이 물건을 파는건데..
11번가 측에서 봐도 잘 못 된거라고 말하면서 컨트롤은 할 수 없다는 게 무슨 말인건지..
그럼 11번가 이름 믿고 구매하는 사람들은 이런경우에 전혀 보호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없는거네....?
개인적으로 11번가 애용해왔던 사람으로써 이번 일 겪으면서 앞으로는 별로 이용하고 싶지 않아졌어...........
테스트한다고 버린 캡슐만 5개야.. 도대체 나 언제 맛 볼 수 있나...?
월요일에 11번가에 또 전화 할 예정인데 앞으로 나는 어떻게 될까?................
내가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똑시들? ㅠㅠ
저 업체 너무 화나서 진짜 여기서 멈추고 싶지가 않아....
추가)) 여시에 글 올린 후 소보원에서 안내 해주었던 피해구제접수 바로 신청했고,
다른 여시가 알려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도 접수했어.
근데 위의 두 곳에 접수하자마자 11번가에서 내가 보낸 동영상 보고 납득이 됐는지
(이전에 11번가 리뷰에도 동영상 올렸으니 그거 봐보라고 했었는데...;;)
일처리가 잘 되서 환불 받게 됐어!!
근데 그과정에서 11번가에서 하는 말이..ㅋㅋ 자기들이 수리해서 사용하는 조건으로 2만 포인트 줬던거
혹시 돌려줄 수 있냐고 ;;;;;;ㅎ;;;;;;;;; 정말 가지가지....
그래서 as 받아서 쓰는 조건이여서 난 as 받았는데 결국 사용 못하고 나도 한달을 허비 했는데
그건 좀 아니지 않냐, 난 누가 보상해주냐? 말했더니 회수 하지 않겠다고 하더라고 그냥 의중을 물은거라고..;
그렇데 10/21에 카드 취소 완료 문자를 받았어!
진짜 길었다...
환불 얘기 듣자마자 네스프레소 샀는데.. 정말 좋다 ..^^ 너무 잘 돼ㅎㅎㅎㅎㅎㅎㅎㅎㅎ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0.10 15:2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0.10 15:2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0.10 15:2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0.10 15:27
삭제된 댓글 입니다.
우선 네스프레소를 사서 커피라도 마시면서 싸울까봐..ㅎ.....
여시는 그때 어떻게 했어?
와 11번가 기싸움하네 ㅡㅡ as 재대로 해줬음 될일아녀
받는사람 시간은 생각 안하고 인성운운하네
내가 썅욕이라도 했으면 억울하지라도 않아 정말 ㅋㅋ 욕나오는거 참고 참아 썼는데 왜 지들이 저러는건지 ;;;;
11번가도 너무 짜증나;;;
중국 직구템 진짜 나 옛날에 샀다가 한 번 쓰고 멀쩡하길래 박스 버렸더니 두 번째는 고장나서 못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시발 여러번 썼으면 그런갑다 하지ㅠㅠ 나는 포기했었지만 여시는 잘 해결하길 바랄게...
미에어도 쓰고 있는데 이제는 그게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게 맞는지도 의심스러울 지경이야 ;;;; 중국 꺼 다신 안사 정말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앞으로 고생길 얼마나 더 남았을지....????? 일단 윗 여시들 말대로 좀전에 피해구제 신청 올렸어
아 읽다가 속 개터짐 ㅋㅋㅋㅋ 여시맘은 오죽할까.. 11번가 일처리가 저렇게 ㅈ같을줄이야..;; 아니 박스없어서 교환환불 안된다 쳐 ㅠ 근데 as 계속해도 불량인데 박스가 필요해..? 심지어 그냥 어느정도 가격 지불하면 된다매.. 이정도면 환불 해여되는더 아니냐고.. 고쳐도 계속 불량인데 어케쓰라는건지..
안그래도 머리 빠지는데 더 숭덩숭덩 빠지는 것 같은건 내 느낌인걸까?????ㅋㅋㅋㅋㅋ 그니까 지금 11번가에서 중간에 다른 담당자가 환불 거론한 거, 업체 측에서 환불 거론한 거 녹취록 다 있어서 구제 신청 담당자 연락오면 파일 전체 다 넘겨보려고
월요일에 상위부선지 나발인지 그 남당자한테도 요목조목 따질 거 다 준비 해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최대 피해자는 난데 오리혀 나를 진상처럼 만들어주는 매직을 보여주는 11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업체에서 안해주려는 이유 뻔하지
사업하면서 6만원도 안하는 돈 손해 안보려고 저렇게 발악하는 사람이 어떻게 사업을 하는 건지;;;
다른 사람 리뷰 보면 5번 사용하고 고장나서 AS 신청하고 진행상황 물어봤더니 갑자기 수리 말고 리퍼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했대. 그래서 구매자가 리퍼는 문제 있는거 수리한거 아니냐 물었는데 업체에서 하는 말이 단순변심으로 반품한 제품인데 본사로 돌려보내려면 배송비가 드니까 이런 새상품을 리퍼라고 하고 보내준다더래 근데 배송비 왕복 내라고 하고 ㅋㅋ ''''
그 리퍼상품 받았더니 보낸상자 그대로에 물통없고 캡슐버리는통없고 5번쓴거보다 더 사용감 많은 군데군데 기스나고 커피때 뭍고 커피찌꺼기 남아있고 캡슐넣는곳 뚜껑여니 물이 와르르 떨어지는 상태..;;;;;;;였대;;;;;
속터진다 ... as를 3번이나 보냈으면환불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이게 생돈 날리는 거지 ... 누군 땅파서 돈얻나 ;;;
뒷말 써먹을게여! ㅌㅌㅌ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렇게 일하고 돈버는거 보면 돈벌기 참 쉽겠어 (나랑 통화한 사람들 한정)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0.10 17:1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0.10 17:27
소보원말고 서울특별시전자상거래센터 여기에도 문의해봐
내친구가 인터넷에서 브랜드 신발 샀는데 명백히 짭인거야
그래서 환불신청하니까 해외직구라서 판매자가 환불안된댔나? 택배비가 존나 비쌌던가 할튼 그랬어
소보원에 문의했을땐 소보원은 이런일이 허다해서 도움 줄 수 없단 식으로 얘기했는데
내가 서울특별시전자상거래센터에서 도움 받은 게 여러차례라 거기도 문의하라했더니 거기서 환불받게 도와줬어! 혹시 모르니 여기도 꼭 문의해ㅠㅠ
여시 꿀정보 고마워 나는 서울과 무관한데 혹시나 문의 가능한지 물어볼게 !!
@이런회사는망해야돼 아 그거 그냥 서울에 있어서 서울특별시전자상거래센터 인것같아 완전 무관해
글고 거기는 이글처럼 존나 섬세하게 문의글 남길수록 더 해결이 잘되더라!
@내 강아지들 아주 튼튼할거야 이 글 토대로 작성해야겠다 고마워 ! 월욜에 바로 시도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니까 ㅋㅋㅋ 11번가도 이런식으로 할거면 오픈마켓 말거 지들이 직접 판매해야 되는거 아니냐고!!!!!!!!!!
엥...? 판매자 응대가 왜저래 검수하면서 찍은 동영상이나 보내주덩가~~
글고 보통 작동검수영상이 아니라 받고 외관이나 부품빠진거 있는지 검수한 영상 아님?
몇번이나 AS를 보내고도 저렇게 계속 고장난다고..? 고친게 맞긴 한가싶을 정돈데ㅋㅋ..
나 샤오미 커피머신 고장없이 엄청 잘 쓰고 있는데 큐텐에는 후기도 고장후기 없고.. 저렇게나 꾸지다고..? 너무어이없어
AS로 고쳐지지가 않으면 자체 불량이라는건데 물품을 바꿔주던가 환불을 해줘야지 판매자뭐하는거??
그니까 안그래도 빡치는데 태도까지 완벽히 기분 나쁨
중간에서 11번가 저흰 아무 권한이 없어요~~ 이딴식으로 하는것도 넘 어이없고;;;
@이런회사는망해야돼 여시가 밑줄그은것처럼 뭔 배송비가 청구되었다느니ㅋㅋㅎ ㅏ는것도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걍 매뉴얼대로 답변한듯 상황을 아예 모르는거같은데 일처리가 뭔 저딴식이여??? 아유 진짜고생이다 11번가도 전화할때마다 상담원 바뀌어서 계속 다시 설명해야하는거 아냐..? 쇼핑몰cs난 그게 너무 불편하더라;; 이럴거면 돈 더주고 네스프레소 샀지 저런 스레기같은 판매자들때문에 해외저가브랜드 이미지 더 안좋아지는거임 걍 팔아만 놓고 나몰라라여
@김지호도 마자 대충 상황 말하고 그 상위인지 나발인지.. 그사라뫈테 전화 달라규 전해달라해야대...;;;
상위부서면 직통 번호로 좀 하지..진짜 구여
와 여시 답답했겠다... 나 물건 샀던 위메프나 티몬 지마켓 등등은 고등학생이던 몇년전에 진상처럼 글 남겨도 엄청 처리 열심히 해주던데 비교된다 와이라노 와이라노... 여시야 고생이 많어...
3n년 인생 중에 진짜 최악이엿어
와 진짜 노답...
할많하않...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내말이 이거야 ㅠㅠㅠㅠㅠ 개짜증
내가.다 속상하다 진짜..이게 뭐야 정말..ㅜㅜ as 수리할 능력 없으면 환불해야지 뭐하는겨..
그니까 대체 뭘보고 계속 수리해달라고 보내야하녀고 내가 ㅡㅡ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여시도 직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