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치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와 대곶면 율생리
2.교통
(갈때)구래리에서 도보로 가현정
(올때)것고개에서 90번 버스 부평역
3.초입
구래낚시터입구에서 좌측 시멘트로로를 따라 가현약수터를 지나고 삼형제바위와 가현정에 이르러 정맥길에 접근
4.등산 발자취
구래낚시터입구와 가현산 종합안내도(09:40)~학운산(10:57)~수안산(13:05)~것고개(16:40)
5.등산일자 및 시간
2014.01.18(토) 7시간
6.글쓴이
김영도(010-2888-8041)
@산 행 기@
사람의 간교한 성격을 비유하여 "귀토지설"(우직한 거북과 간교한 토끼와의 지혜 겨룸을 내용으로 한 우화)이 생각 나는데 아무리 발벌고 뛰어도 신의 경지에 도달하려는 본색이 있지만 인간의 한계성은 분명하게 드러나 스스로 자멸하며 굴복하게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왜 인간은 이기적인 행동을 멈추지 않는 걸까요?두려움이 내면의 세계에서 자발적 본능으로 방어하려는 이기심에서 나오는 걸까요? "남의 발등에 찍힌 말뚝보다 내 손톱밑의 가시가 더 아프다" 어쩌면 그렇게 말한는 것이 정답일수 있다고 표현할수도 있겠지만 삶의 방향을 원래대로 바꾼다면 배려심이 발동하여 기쁨으로 변화가 일어나 새로운 활역소가 충전되어 행복이 시작될수 있으리라.고로 자연을 통해서 내면의 세계를 다스리고자 한걸음씩 나아가 본다면 스스로 나의 존재 가치가 얼마나 소중하고 또한 내 주위 사람이 얼마나 귀중한지 깨달음이 있게 하는구나!
09:40 초입(구래리)
주 도로인355번 지방도가 있는 구래리에서 구래낚시터입간판을 보고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구래낚시터 표지판이 있고 가현산 종합 안내도가 있는 현판이 있는 곳에서 한남의 산줄기를 이어 가려합니다.
10:57 학운산(군부대)
가현산 종합 안내도 기점에서 가현산으로 가는 길은 우측의 구래낚시터로 갈수도 있고 좌측 시멘트 도로를 따라 가도 되는데 좌측 시멘트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가현정 유래와 약수터가 나오고 등로를 따라 오르면 이정목에 우측 삼형제바위를 가르킴니다.우측 삼형제바위를 지나 가현정이 자리잡고 있고 이정목에 우측 사랑의 쉼터 방향으로 진행하여 사랑의 쉼터에서는 이정목에 직진의 밤나무골로 나아가서 군 삼각봉을 지나 내려오면 스무네미고개인 355번 지방도 도착합니다.도로를 횡단하여 밤과 블루베리 농장입간판이 보이고 시멘트 도로를 따라 조금 올라가면 우측으로 절개지에 이르고 능선을 따라 진행하여 밤나무 단지를 지나고 헬기장과 군 삼각점이 있는 봉우리에 이릅니다.좌측 군사도로를 따라 가서 헬기장에 있는 봉우리보다 더 높은 학운산 정상에 이르나 군부대에서 자리잡고 있어 그저 닭쫓는 개처럼 안테나만 촬영하고 맘니다.
13:05 수안산(삼각점과 정상푯찰)
학운산에서 내려오면 경운기길같은 임도가 시작되고 한참을 지나 우측 산쪽으로 진입하여 군 삼각점이 있는 봉우리에 이르고 송전탑 47번을 지나 학현마을에 이르고 마을에서 좌측으로 오르는 길에 추모탑을 지나고 선나노 공장과 아름다운집 입간판을 가르키는 샛길을 따라 가다가 우측 밭자락을 지나고 도로에 접하면 오성화학 공장이 있습니다.금강산도 식후경인지라 홍실 가마솥추어탕에서 중식을 먹고 T형 모양의 도로를 횡단하여 성진테크 공장 안으로 진입하여 포도밭에서 좌측으로 진행하면 능선길에 도달하고 뚜렷한 등산로를 따라 수안산 정상에 이르면 정상푯찰과 삼각점 그리고 병목석탑 수안산성유래등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6:40 날머리(것고개)
수안산신령지단을 지나 우측 90도로 꺾어서 내려가면 이정목에서 좌측 대곶중학교쪽으로 진행하고 T형 갈림길에서 비닐하우스 우측으로 직진하여 나아가면 저 멀리 휀스 철망에 표시기들이 바람에 나붓거립니다.내려오면 아웃도어 등산매장이 나오고 신 대곶사거리에서 도로를 건너 대곶중학교를 지나고 대곶사거리를 지나마자 우측 대곶초등학교를 끼고 우회하여 산쪽으로 오르면 표시가 보이고 포도밭을 지나 대곶어린이집으로 내려옵니다.다시 맞은편 등로를 따라 올라가면 공장지대 절개지가 나오는데 정맥은 우측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출입금지 표시해두고 철문으로 막아놓았습니다.할수없이 절개지에서 좌측으로 내려가면 소로가 나오고 우측으로 소로를 따라 올라가서 동서2차 아파트에서 아파트를 끼고 우측으로 오르면 등로가 보이고 철망을 따라 양호한 등산로를 계속 따라갑니다.내려오면 대림자원이 나오고 좌측으로 2차선 도로를 따라 계속 진행하여 세일레이저,(주)태솔,송마1리 팔거리부락 석비,세일,덕일철강,청양조경,뉴팜,(주)동일기연까지 차례대로 진행하여 먼 도로를 길이 끝이 남니다.동일기연에서 우측으로 산길로 접어들고 밤나무 단지를 지나 철망끝자락에서 우측 샛길로 진행하여 옹진기지국을 지나고 한가지 난관에 부딪치는 철문을 월문합니다.또 다시 철조망을 통과하여야 하는데 우측으로 뚫어진 곳으로 통과하여 대광도어를 지나면 수로를 건너는 통나무 다리를 건너서 좌측으로 진행하면 도로에서 좌측에 한성신약의 입간판이 보입니다.도로에서 우측으로 진행하면 동국테크외 다소 많은 공장들의 표지판이 보입니다.그대로 직진하여 공동묘지를 통과하면 군부대 초소가 보이고 정맥은 좌측 철조망을 따라 어렵게 진행하고 철조망 끝자락에서 좌측 산길로 접어들어 소각장을 지나 내려오면 소각장입구 도로가 나옵니다.좌측으로 진행하여 집이 보이고 집 앞에서 우측으로 진행하여 밭고랑을 지나면 군부대 철조망을 따라 정문에 이르고 계속 철조망을 따라 내려가면 밧줄로 만든 그네가 있고 사각정자를 정자를 지나 내려오면 두레문화센터와 해군부대가 있는 것고개 48번 국도에 이릅니다.여기서 산행을 접고 통진두레문화센터 정류장에서 90번 버스로 부평으로 향합니다.
http://blog.daum.net/kyd5111
(사진이 안보이면 이곳을 방문해 주세요)
첫댓글 인천도 눈은 다 녹았네요...수안산은 근처에서 제일 유명하지요.
날씨가 포근해서 산행하기에 좋았습니다.
근처에서 전복 추어탕도 맛있게 먹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