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26:1-51절 인구조사
1절 하나님께서 인구조사하라 하신다.
2절 전쟁할 숫자를 파악하라고 하심인데
3절 그장소는 여리고 건너편 요단강가 모압평지였다. 요단강이 북에서 남으로 흐르는데 강서쪽에 여리고가 있고 동쪽 모압평지가있다.
11절 고라의 아들들이 있었다. 조상들이 반란할때 그들은 살아남았다. 그 반란에 동참하지않았기 때문이겠지. 혹시라도 엄마아빠가 사망으로 달려갈때라도 너희들은 바른길가야한다. 하나님편에 서야한다. 그래야 살아남는다. 그러려면 너희들이 분별력을 가져야하고, 분별력을 가지려면 성경을 알아야한다. 고라의 후손들은 훗날 다윗시대에 음악가였다 (왕상6:31-48절)
33절엔 딸이 나온다. 땅 즉 토지를 나누워주려고일듯하다. 딸들에게도 재산, 기업이 있다. 너희에게도 있지...
51잘 607130명이다. 60만명... 많은 수여도 하나님께서는 다 먹이신다.
둘째가 장학금을 받게되어 기쁘다. 11조를 어디에 할지 물어보아주어서 더 행복하다. 십일조는 당연히 지금 예배하고있는 교회에 드려야한다. 그러니 중국에서 매주 예배하는 교회에 십일조하면 된다. 살아가다보면 헌금할수 있음이 얼마나 큰 기쁨인지 은혜인지 알게된단다..
아빠는 오늘 수요예배에도 간단하게 마가복음 설명하려한다. 오늘은 그 설명중 질문을 먼저 해본다.
1. 예루살렘에 있는 한 교회는 교회 피뢰침에 닭 모양이 달려 있다. 이 교회 이름은 무얼까?
힌트는 사도 이름이 들어간다.
또 힌트는 대제사장의 집에서 가깝다.
(***) 통곡 교회 인데 누구일까?
2.실족시키지 말라는 말씀하시면서 등장한 연자맷돌이 무어지? 그 크기는?
3.이 당시 지붕의 주 재료는 무얼까? 1)기와 2)황토 3)나무와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