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정부에 생명을 위협하는 담배 작물 보조금 중단 촉구
https://www.who.int/news/item/26-05-2023-who-urges-governments-to-stop-subsidizing-life-threatening-tobacco-crops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WHO는 정부가 담배 농사에 대한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고 수백만 명을 먹일 수 있는 보다 지속 가능한 작물을 지원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담배로 인해 매년 800만 명이 사망하지만 전 세계 정부는 담배 농장을 지원하는 데 수백만 달러를 쓰고 있다”고 말했다. "담배 대신 식량 재배를 선택함으로써 우리는 건강을 우선시하고 생태계를 보존하며 모두를 위한 식량 안보를 강화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3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극심한 식량 불안에 직면해 있습니다. 한편 120개국 이상에서 300만 헥타르 이상의 땅이 치명적인 담배 재배에 사용되고 있으며, 사람들이 굶주리고 있는 국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WHO 보고서인 “담배가 아닌 식품 재배”는 담배 재배의 폐해와 농부, 지역 사회, 경제, 환경 및 전 세계를 위해 보다 지속 가능한 식량 작물로 전환하는 이점을 강조합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담배 산업이 농부들을 부채의 악순환에 빠뜨리고, 경제적 이익을 과장하고 농업 전선 그룹을 통해 로비를 함으로써 담배 재배를 전파하고 있음을 폭로합니다.
담배 농장은 농부들 자신에게 질병을 일으키고 100만 명이 넘는 아동 노동자들이 교육의 기회를 놓치고 담배 농장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담배는 식량 불안에 대한 막대한 위협일 뿐만 아니라 담배 농가의 건강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건강에 위협이 됩니다. 농부들은 화학 살충제, 담배 연기, 담배 50개비에 들어 있는 니코틴에 노출되어 만성 폐 질환 및 니코틴 중독과 같은 질병을 일으킵니다.”라고 WHO의 건강 증진 책임자 Dr Ruediger Krech가 말했습니다.
담배 재배는 세계적인 문제입니다. 지금까지 초점은 아시아와 남미에 있었지만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담배 회사는 아프리카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 아프리카 전역에서 담배 재배지가 거의 20% 증가했습니다.
WHO, 식량농업기구(Food and Agriculture Organization) 및 세계식량계획(WFP)은 케냐와 잠비아의 5000명 이상의 농부들이 담배 대신 지속 가능한 식량 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돕는 담배 없는 농장 이니셔티브를 지원합니다.
매년 세계 금연의 날은 담배 규제에 변화를 가져오는 사람들을 기립니다. 올해 수상자 중 한 명인 케냐의 여성 농부인 Ms Sprina Robi Chacha는 담배 재배에서 고단백 콩 재배로 전환했을 뿐만 아니라 수백 명의 다른 농부들에게 더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교육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
담배 통제에 관한 WHO 기본 협약의 182 당사국은 "... 담배 근로자 및 재배자를 위해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대안을 촉진 "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국가가 이 의무를 이행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은 담배 재배에 대한 보조금을 중단하고 더 건강한 작물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담배 대신 식량 재배를 선택함으로써 우리는 건강을 우선시하고 생태계를 보존하며 식량 안보를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