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대선 관련 논의는 선거 논의 게시판으로 해주세요 ^^
실리적이고 합리적인 기업가적 정신을 가진 안철수씨가 MB대선캠프에 일했던 이태규의 영입은 이해가 갑니다.
생각해보면 그간 안철수씨의 캠프를 보면 이런 선거전략을 짜는 사람은 없습니다.
민주당은 문재인과 이해찬과 박지원 삼총사가 선거에 대한 이해도도 깊고 경험도 풍부하고 국정운영 경험도 있기에..
선거전략 짜는 건 셋중에 하나가 맡아서 하거나 아니면 뒤에서 이런 걸 백업해 줄 사람은 주루룩 널려있는데요.
탈정치화를 외치는 안철수씨에게는 이런 적극적인 사람은 거기로 가지 않습니다.
거기에 가보느니 차라리 새누리당이나 민주당에 가는 게 더 확실하니깐요..
대통령 되지 않으면 정몽준꼴 날 것이 뻔한데 누가 거기에 매달리겠습니까??
그러면, 사람은 필요한데 올 사람이 없으면 좀 찝찝하긴 하지만 이태규씨 같은 사람을 영입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해찬 대표가 말한 "문재인이 안철수보다 더 나은 건 당이 있다."라는 말이 김외현 기자 말마따나 "세련된 네거티브"
가 맞아요.. 얼마나 그 말이 짜증날 정도 아팠는지... 그걸 고대로 기억해서 박근혜하고는 인사하지만 이해찬 대표는
쌩까는 아주 뒷끝 쩌는......(.........참 누구랑 비교된다....) 행동을 하게 되지요.
TV를 자주 보는 편은 아닌데 TV보니깐...
새누리당은 거의 반절을 차지하고... 새누리당의 공약의 특성인...
"~~~을 하겠습니다.", "~~~~을 하겠습니다.."....즉, "어떻게"는 없는 선거구호를 뇌까리고 자세히 설명을 합니다.
물론, "어떻게"는 없는..자세한 설명....책임 안질 공약은 이렇게 말해야 한다는 교과서적 행동이지요.
그 다음 40%는 문재인후보.. 늘 사람들과 악수하고 포옹하는 장면만 나옵니다.. 지지자들도 아주 좋아라 하고..
그리고, 이거저거 구체적인 공약설명...문제는 약간 어렵다... 이 정도??
하지만, 꼭 할 공약은 이렇게 말해야 한다는 걸 보여주는 교과서적 행동이지요..
그 다음 10% 안철수... 어디어디 갔다... 뭘 할 예정이다... 그리고 얼굴만 좀 나오다가 끝....어이~!! 정책은??
음... 선거 60일 남겨두고 급하게 데려온 선거기획자라.....
MB도 당선시킨 기획자이니... 특히 MB 기획할때 정말 환상이었으므로 이번에도 할 예정일듯 한데...
음................................
안철수가 거짓말을 잘하등가????? 그 사람 박근혜와 마찬가지로 거짓말 못하는 성격....
이유는........
평소 거짓말을 안하고 산 사람이라서 거짓말 할때나 말을 꾸미거나 모르는 거 말할때 표정에나 말에서 표가 너무 많이 남..
어쩌건..... 뭐, 이렇게 너무 배고프다고 아무거나 막드시다가는 언젠가 제대로 탈이 날텐데...
하튼 좀 지켜보겠음.... 후~~~~
안철수가 선거등록일 즉 다음달 안에 단일화를 안하면 뭔가 제대로 사고를 칠 겁니다..
왜냐믄 지금 안캠은 안철수 통제범위를 점점 벗어나는 행동을 하고 있거든요...
제대로 그걸 다스릴 능력도 없어 보이고...
그럼... 안철수 Whaiting~!!!
ps. 잔머리로 흥한자 잔머리로 망하리라...
ps2. 나 똥a일보 9호 안만들고 이게 뭐하는 짓이여...쩝... 오늘부터 만들기 시작해서 내일 마무리 지어야지...
ps3. 22일날 봉도사님 면회갑니다... 껄껄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