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2002년 11월에 개통한 중앙정부차원의 전자정부 서비스에 이
어 『전자민원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전국 어디서나 중앙정부와 똑같
은 수준의 전자민원서비스를 하게 된다.
행정의 생산성을 민간수준 이상으로 높이고 정보화를 통한 양질의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98년부터 2002년까지 총 2억4천여만원을 투자
하여 시·군·구 행정종합정보화 사업을 추진, 10개 업무를 우선 개발해
2000년 10월부터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2003년 7월부터는 21개 업무에 대
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전자민원서비스는 시·군·구 행정종합정보화 사업을 기반으로 인터
넷민원시스템과 연계시켜 민원서류의 신청 및 발급을 인터넷으로 가능하
며 각 종 인·허가 신청시에 제출했던 여러 종류의 구비서류도 정부부처
와 232개 시·군·구 간의 정보공유로 대폭 간소화되는등 해당 업무별로
창구를 옮겨 다니며 신청했던 민원도 이제는 하나의 창구에서 한번에 처
리하는 원스톱 민원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전자민원서비스는 해남군 홈페이지(해남군청 또는www.haenam.go.kr)에 접
속한후 "해남군 전자민원창구" 메뉴로 들어가 원하는 민원을 신청할수 있
으며 오는 3월부터는 인감증명서도 전국 온-라인으로 발급가능토록 추진
중이며 9월부터는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발급이 가능하는등 주
민등록자료를 이용한 각 종 민원서비스도 개선된다.
해남군은 인터넷으로 각 종 민원을 열람하고 처리할 수 있어 깨끗한 행정
구현의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아울러 담당 공무원들도 민원업무가
간소화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돼 대민 서비스도 한층 개
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남군hnnews@wkn.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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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끝소식
해남군, 전자민원서비스 개통
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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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2.13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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