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 안녕하세요. 형님누님. 포항에 삼치낚시 다녀왔습니다요.
년중행사라.. 안가면 또 근질근질할것 같아서.. 추석연휴 시간도 되고..하루제끼고 슝~ 다녀옵니다.
포항까지는 너무 멀어서리.. 좀 일찍 출발했습니다. 망향휴게소인가.. 잠시 들려서 화장실 다녀오고..
호두과자 사고..ㅠㅠ 여기도 맛 댑다 없지 말입니다.
포항 영일만항 제우스호.. 9톤배인데..사이즈가 아마 제일 클겁니다.
저같이 멀미하는사람들은 아무래도 큰 배가 좀 낫지요.
일년에 한두번..삼치잡으로 갈때에는 이배를 타곤합니다. ^^ 다른배를 탈수도있지만 전화할떄마다 운좋게도..
개인출조인데도 자리가 있어서리..계속 타고 있습니다.
뜬방(항구앞에있는 일자 방파제-조사님들이 주로 여기에서 낚시들 많이하십니다.)
출조점근처의 고양이.. -0-
많습니다. 다른 가게에도 한 두마리씩 자리를 잡고 눌러 사는듯..
근처 분식집에서 비빔밥! 맛있네요. 올떄마다 식사할떄에는 이곳에 들려서 먹곤합니다.
대부분 혼자 싸돌아 다니는 스타일이라.. 식당에서는 잘 안먹고 김밥이나 한 줄먹고 마는데..
삼치선상은 체력소모가 엄청난 낚시라.. 배부르게 먹어야 합니다.
혹시 파도가 크게 일어나 토할지라도.. 일단 배가 불러야합니다요.
삼치.. -0-ㅋ 오늘의 조과입니다. 중삼치라.. 서해에서 볼수있는 삼치나 고등어사이즈보다는 크고 맛있지요.
일본에서는 이런사이즈는 바로 초밥재료로 사용되는듯 하던데.. 한국에서는 아마 그냥 바로 굽거나.. 찌거나..
대도시에서는 잘 먹지도 않죠. 낚시꾼들이나 좀 찾아먹을까.. 오히려 고등어가 더 유명한것 같습니다.
여기서 잡은 삼치는 마트같은곳에서 파는 사이즈보다도 크고..맛도 더 맛있지요.
그리고 방어들..운좋게도 오늘은 방어를 많이 잡았네요.
루어액션을 다르게 한 것도 있었지만.. 오늘은 방어들이 많이 들어와있었나 봅니다.
오전에는 방어가 좀 지지부진했는데..오후에는 연속해서 중방어를 걷어 올려서 굿이었습니다.
몇마리는 포장해서 냉장고로 직행 ㅋ 중방어라 그냥 겨울철내내 먹을수도있어요.
냉장고가 좀 후져서 가능할지 의심스럽지만요.
회뜨고 남은것들은 라면으로 직행~~고기가 살살 녹습니다요. ㅎㅎ
한마리 손질하는데도 손이 많이가서리..귀찮기도해요.
어설픈 솜씨로 회떠봤습니다. -0-ㅋ 좀 이른감이 있지만.. 좀 고소한 맛이 나긴 하네요.
제가 아직 회맛을 다 몰라서.. 그냥 장맛이나 겨자맛으로 먹는 수준이라..
직접피뺴고 내장제거하고 얼음에 재우긴 했는데.. 사실 직접회뜨면 항상 무섭습니다.
이거먹고 죽는것 아닐까..하고요..
한치같은것들은 좀 물컹물컹 씹히는맛이있는데.. 방어는 기름기도 오르고 4-5시간 냉장고에 숙성을 해서인지 고소한 맛도 나고..윤기도 좔좔 흐릅니다. 9월부터 기름기가 오른다고 하죠.
드시기전 냉동실에 30분정도 살짝 얼려서 회뜨면.. -0- 참치맛도 납니다요.
더 추워질수록 맛있어 진다고 하는데.. 추우면..집에 방콕해야하죠..낚시하다 얼어죽어요.
개인출조라 혼자다녀왔습니다. ^^ 같은배에 타신 분들이랑 같이 낚시이야기도 하면서 잘 놀다왔습니당.
틈나는대로 동영상 찍을수가 없어서 그냥 켜놓고.. 찍어버렸더니 오래 못찍네요.
삼치낚시는 이렇게 합니다.
자주 가지 못하는 낚시라 한번 가면 뽕을 뽑아야죠..ㅋㅋ
이제 또 슬슬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 고성 공현진항으로 어구가자미를 잡으러..가야죠.
나홀로 결산
- 기름값: 약 6만, 툴비 약 4만원
- 선비: 12시간 11만원
- 군것질: 2만원정도
장거리 운전이라..가다가 잠오면 아무 후게소에서 세워놓고 잡니당. ^^
첫댓글 추석연휴 잘 보내시는감? 긴 동영상과 함께 저도 즐낚했네요.
홀로 먼곳까지 가서 낚시하기란 그리 만만치 않은데 대단합니다. 두툼하게 쓴 방어회 생각하니 아침임에도 쐬주가 생각나네 ㅋㅋ
좋은 영상 다시금 보면시리.... 다음 주말에는 감 잡으로 상주에 오삼 ㅎㅎㅎ
다음주요? 상주 댑다 멀긴 한데..가봐야 소생은 허약체질이라 방해만 되요.
ㅍ항보다는 절반 거린디 ㅋㅋ
다음주는 안 될거 같고.... 시골집 도배 및 과수원 반사비닐 작업 등으로, 다다음주 놀러 오삼. 놀로만? 삼치 갖고^^*
18년도에는 삼치잡으러 간다 간다..했는데 ㅠㅠ 흑.
결국은 못가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