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을 얼굴색 하나 변하지 않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법정에서 기짓으로 증언하는 거짓 증인들이 있다. 이들의 최후는 어떨까? 멸망이다. 그들은 무엇보다 마귀의 자식들이기 때문이다. 예수님이 거짓말을 식은죽 먹듯이 하는 소위 위선에 능한 유대인들, 외식하는 그들에게 이렇게 일갈하셨다.그들이 마귀의 자식들이라고..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음으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요한복음8:44)
마귀는 아담과 하와를 거짓말로 속여서 하나님께 범죄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아담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인류에게 죽음이라는 형벌이 주어졌다. 그러므로 마귀는 인류를 살인하게 만든 악한 원흉이다.
거짓말을 하거나 거짓 증언을 하는 사람들은 마귀에 속한 마귀의 자식들이다. 하나님께 속한 하나님의 자녀들이 아니다. 그래서 마귀의 자식들은 마귀의 최후와 같은 최후를 맞이해야 한다. 그 마지막은 영원한 형벌의 장소인 불못이다.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요한계시록20:10)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요한계시록21:8)
거짓말 하는 자들은 불못에 던져져서 그 고통이 너무 견디기 어려워 그곳에서 죽고자 하여도 죽을 수가 없다. 그래서 그 고통, 그 형벌을 가리켜서 둘째 사망이라고 칭한 것이다.
마귀는 악한 존재이다. 마귀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이니 그 마귀에 종속된 악인들은 악인이 받아야 할 처벌을 피할 수 없다 그 처벌은 망하는 것이다.
"대저 의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의 길은 망하리로다"(시편1:6)
하나님은 의로우시고 거룩하시므로 죄악인 거짓을 인정하실리 없다. 심판만 있을 뿐이다.
"거짓 증인은 벌을 면치 못할 것이요 거짓말을 내는 자는 망할 것이니라"(잠언19:9)
조심할 것은 거짓말을 하거나 거짓 증언을 하는 사람들을 옹호하고 두둔하는 일이다. 그들이 옳은 것처럼 찬성하고 동조하는 것이다. 이것은 마치 간접 거짓 행위와도 같은 것이라 볼 수 있다. 감정이나 이념이나 사상 따위로 무조건적으로 거짓말을 하고 거짓 증언을 하는 사람들을 옹호하는 행위는 자기 속임의 행위와 같다.
하나님의 의로우심에 합당하게 거짓을 반대하고 물리치는, 그런 하나님의 의로운 자녀가 하나님께 인정받고 복을 받는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시편1:1)
예수님이 말씀하신 팔복의 산상수훈처럼, 성령 안에서 마음이 청결한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 하나님을 마음으로 날마다 뵙고, 장차 천국에서 뵙게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이요"(마태복음5:8)
거짓말을 하거나 지어내는 사람들, 그리고 거짓 증인들은 자신들의 죄악을 깨닫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회개하여 구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옳고 바른 것에 올인하여 사회를, 그리고 대한민국을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어가는데 유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