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신문 > 제 1265호 가정에서 체감차 마시는 방법
가정에서 체감차 마시는 방법
요즈음은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여 과잉된 영양섭취로 인해 체중이 늘어나기 쉬운 시기입니다. 여름철 갈증으로 인해서 시원한 음료도 자주, 많이 드시게 되는데, 먹는 것에 비해서 살이 찌거나 체중이 줄지 않는다면 이전보다 소화 기능이 떨어지고 성인병과 관절통,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다양한 문제들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주기적인 운동과 함께 가정에서보다 손쉽게 체감차를 마시는 것으로도 몸의 독소를 배출시키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감차는 몸에 습기가 많고 혈액순환이 안되어 붓는 체질에 붓기를 빼고 다이어트의 효능이 있으며 여름철 기력도 보강해줍니다.
체감차의 용량은 율무 8g, 갈근 2g, 황기 2g, 목통 2g, 진피 2g, 삼백초 2g, 창출 6g, 감초 2g, 상지 6g으로 1회 복용 시 용량이며, 가정에서 가정용 약달이는 포트나 냄비에 5일 치 약재 용량(곱하기 10)을 넣고 물을 2리터 정도 넣은 후 30분 이상 끓여서 1리터가 남으면 100ml 씩 10회에 나누어 냉장고에 보관하신 후 나누어 마시면 됩니다.
체감차의 재료인 율무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품이며, 이뇨 작용과 진통 효과가 있으며 몸에 생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부종을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갈근은 칡으로 몸에 진액을 보충하고 뒷목의 근육을 풀어주며 근육이 뭉치거나 뻣뻣할 때 도움이 되고 피부에 좋습니다. 황기는 맛이 달고 기운을 돕는 역할을 하며 여름철 비위를 튼튼하게 하며 원기를 회복시킵니다.
목통은 으름덩굴 열매로, 체할 때 도움이 되고 이뇨 효과로 부종을 풀고 요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진피는 항암효과, 간 기능 개선, 노폐물을 분해하고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위장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삼백초는 몸에 생긴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간 기능을 개선하고 피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삼백초를 달인 물로 목욕하면 피부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창출은 소화 기능을 개선해주고 몸의 습기를 풀어주고 소변을 시원하게 해주며 관절 통증을 개선해줍니다. 감초는 동의보감에 온갖 독을 풀어주고 모든 약을 조화롭게 합니다. 상지는 이뇨 작용이 있어서 몸의 수분 배출을 도와 붓기를 빠지게 하며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관절통에 도움이 됩니다.
하나님이 주신 건강, 오늘도 감사하게 잘 사용하는 한주 되시길 기도합니다.
Dr. 설재현 집사
kseolmed@hanmail.net
♣ 은혜로운 찬양 목록
http://m.cafe.daum.net/ssj0643/cR42/93?svc=cafe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