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두운 이런바이크 입니다
20인치 휠에 250와트, 파스 쓰로틀 겸용 입니다
중량 20Kg에 최고 시속은 25Km/h 입니다
자전거 도로 통행 자격도 있네요^^..
미니벨로, 접이식으로 장거리 여행용 보다는
면허증이 아직 없으신 분들에게 입문 용으로 적합한 것 같아요
접었을때 사이즈는 700mm X 80mm로 아주 작아
대리 운전 기사 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 하겠구요...
유사시 손님 태우고 자전거 접어서 트렁크에 싣고 목적지에 가서
다시 꺼내서 타고 다음 목적지까지 가시고...
휴대가 간편해요
전원은 들어오는데 자전거 구동이 안돼서
배터리 점검 및 교체를 위해 배터리를 보내 오셨습니다
싵포스트와 후륜사이에 배터리가 장착 됩니다
분리한 배터리의 아담한 모습입니다
배터리 사이즈도 작아 여분의 배터리를 하나 더 갖고 다녀도 될 것 같아요
배터리에 36V 4Ah로 표기되었구요
케이스를 분리한 후 배터리 팩 모습입니다
18650사이즈 셀 20개가 들어있어요
10S2P, 2개 병렬의 외로운 구성으로 셀들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겠죠 ?
삼성 셀이나 파나소닉 셀이 아니라면 최소 4개 이상 병렬,
중국 셀은 5개 이상은 되어야 잘 버텨요^^..
ZH 18650 셀입니다
셀당 용량은 2Ah이므로 배터리 팩 전체 용량은
4Ah로 겉 표기된 내용과 일치 합니다
배터리 팩의 전압을 체크 해 봤습니다
36.32V로 자전거 전원은 들어 왔었겠네요
셀들의 전압도 체크 해 봤습니다
죽어 있는 셀이 있네요..ㅠㅠ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4.076V입니다
전압 분포는
4.034, 3.858, 4.039, 4.070, 4.047, 4.076, 4.0654, 4.065, 4.065, 0.000V로
편차는 4.076V, 97% 언바란스요..
아무리 좋은 셀을 썼더라도 두개 병렬로는 버틸수가 없어요^^
셀을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 21700-50E 셀입니다
20개를 사용하여10S2P로 구성하였구요
21700 셀이라 2개 병렬로도 잘 버티죠 ?
최대 방전 가능 용량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덜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수명을 다하는 그 순간까지도 만충 가능 하겠죠 ?
우천시에도 물이 안들어가도록 꼼꼼히 방수 포장하였습니다
앞으로 10년은 쓰셔야죠 ?
리필 후 용량은 4Ah에서 10Ah로 두배 반이나 늘어서
주행 가능 거리도 20Km에서 50Km로 대폭 늘어났어요
만약 장거리 주행이 요구 된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장착하실수 도 있구요
-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 주행 가능 거리를 약 50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 안장 뒤에 20Ah를 추가, 주행 가능 거리를 약 100Km를 늘리실 수 있고
- 핸들 앞 25Ah를 추가, 주행 가능 거리를 약 125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 짐받이 위에 40Ah를 추가, 주행 가능 거리를 약 2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
안장 뒤에 20Ah를 추가
핸들 앞 25Ah를 추가
짐받이 위에 40Ah를 추가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이근두운전기자전거, #이근두운이런바이크전기자전거,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방전,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충전,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교환,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고장,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밧데리재생,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밧데리리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