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AI 야망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 데이터 계획 추진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전략적 변화의 일환으로 중국 내에서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자율 주행 시스템의 글로벌 개발을 강화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이 작업에 정통한 사람들이 전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Tesla는 보다 완전한 자율 주행 차량에 필요한 알고리즘을 훈련하기 위해 중국에 데이터 센터를 설립을 계획 중이며, 이 작업은 비공개로 유지되기 때문에 이름을 밝히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최근까지 테슬라는 중국 내 전기차가 생성한 데이터를 '풀 셀프 드라이빙'(FSD) 시스템을 위해 중국 밖으로 전송하기 위해 중국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기 위한 노력에 집중해 왔다.
Tesla가 중국의 자율 주행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데이터 전송과 로컬 데이터 센터라는 두 가지 옵션을 모두 진행할지 아니면 헤지 수단으로 병렬 계획을 개발할지는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Tesla의 이러한 노력은 전기차 수요가 둔화되고 경쟁이 심화되는 시기에 AI의 돌파구에 베팅하기 위한 전기차 제조업체의 선회가 속도를 높이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의 운전용 인공 지능을 개발하기 위해 중국 내 차량의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려는 노력은 미국 정부가 미국 기업에서 중국으로 AI 기술을 이전하는 것을 단속하려고 시도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Tesla는 중국에서 거의 9,000달러에 해당하는 FSD의 정식 버전을 제공할 수 없었습니다.
중국에서 FSD의 시장이 확대되면 BYD와 같은 중국 경쟁업체의 압력으로 압박을 받고 있는 시기에 자동차 제조업체의 매출과 이익이 증가할 것입니다.
Tesla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두 명의 소식통은 FSD 개발을 위해 중국에 데이터 센터를 설립하려면 Tesla가 중국 파트너와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잠재적인 하드웨어 소싱 문제도 있습니다.
중국 데이터 센터를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를 구입하는 것에 대해 Nvidia와 논의를 가졌으며 논의에 대해 브리핑을 받은 사람 중 한 명에 따르면 미국의 제재는 엔비디아와 파트너들이 중국에서 가장 진보된 칩을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테슬라와 회담을 가졌는지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중국의 데이터를 더 많이 활용하려는 것은 머스크가 지난달 베이징을 방문하여 Li Qiang 총리를 포함한 관리들을 만났을 때 급물살을 탔습니다.
리 총리와의 회담에서 머스크는 테슬라의 데이터 전송 허가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두 명의 소식통이 전했다. 테슬라가 중국 데이터센터에 투자할 가능성도 제기됐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FSD 시스템을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에 라이선스할 가능성도 논의했다고 한 관계자는 전했다. 머스크는 지난 4월 테슬라가 또 다른 '메이저' 자동차 제조사와 FSD 라이선스 도입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https://www.usnews.com/news/top-news/articles/2024-05-17/exclusive-musk-pushes-plan-for-china-data-to-power-teslas-ai-ambitions#:~:text=May%2017%2C%202024%2C%20at%203%3A22%20a.m.&text=SHANGHAI%2FSINGAPORE%20(Reuters)%20%2D,with%20knowledge%20of%20the%20work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