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발적 사랑 [원 나잇 스탠드] |
순수한 사랑 [미 투] |
운명적 사랑 [아쉬람] |
|
광주극장에서는 5월13일부터 '사랑'을 테마로 미묘하게 변해가는 이성간의 관계를 다양하게 포착한 세 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에로스라는 특별하면서도 일상적인 소재를 감각적이고 도발적으로 그린 한국독립영화 [원 나잇 스탠드], 34살의 다운증후군 다니엘이 난생 처음으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해준 라우라와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미 투](스페인),1930년대 인도의 바라나시 지역을 배경으로 관습과 신분을 뛰어넘은 운명적인 사랑을 그린 [아쉬람](인도)을 만날 수 있다.
독립영화 최전선이 빛어낸 감각적인 도발 [원 나잇 스탠드]는 독립영화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민용근,이유림,장훈 세 감독이 기존의 성통념을 넘어선 도발적 연출을 펼친다.관음적 시선으로 초반부터 숨막히는 에로스를 선사하는 첫 번째 밤은 결핍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뜨거운 욕망과 마주하고,사라진 아내의 비밀을 찾는 남자의 심리를 그린 두 번째 밤은 '결혼'이라는 정숙한 섹슈얼리티에 과감히 도전한다. 보는 이를 유쾌한 절정으로 이끄는 세 번째 밤은 사랑과 우정사이에서 방황하는 한 남자의 해프닝을 쫒아간다. 허진호 감독이 선택한 기대주 이주승<장례식의 멤버>,<고갈>의 장리우,<똥파리>의 정만식,<처음 만난 사람들>의 최희진등 독립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감칠나는 연기와 한국영화 평론가로 유명한 달시 파켓의 출연으로도 화제가 되었다.
"'무차별' 적으로 재미난 사랑 이야기"
2009 산세바스티안 영화제 심사위원 봉준호 감독이 한국 관객들에게 추천하는 영화!
<북극의 연인들>을 연출한 홀리오 메뎀이 제작한 [미 투](Me Too)는 유럽 최초로 학사학위를 받은 34살의 다운증후군 다니엘이 난생 처음으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해준 라우라와의 특별한 우정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로 실제 다운증후군을 가진 '파블로 피네다'가 자신의 상황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주인공 다니엘로 출연해 진심 어린 연기를 보여준다. "복잡한 심리적 갈등을 겪는 인물을 자연스럽고 유머러스하게 소화해낸 피네다의 놀라운 연기는 보는 이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는다"(스크린 데일리/Barry BYRNE) 등 평단의 뜨거운 찬사를 받은 그는 제57회 산세바스티안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연출뿐 아니라 다니엘의 친형이자 둘도 없는 베스트 프렌드 산티로 호연을 펼친 안토니오 나아로 감독과 영화에 흐르는 다채로운 음악은 영화에 감정을 더해준다.
1930년대 인도의 바라나시 지역을 배경으로 관습과 신분을 뛰어넘은 운명적인 사랑을 시적인 영상과 섬세한 연출로 그려낸 [아쉬람]은 춤추고 노래하는 발리우드 영화에 한정되어 소개된 기존의 인도 영화와 달리, 신의 이름으로 전통과 관습에 얽매인 시대에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면서 일어나는 평범한 기적에 대한 설레임과 떨림을 두려움 없이 담아낸다. 힌두교 원리주의자에 의해 영화제작에 어려움을 겪자 <아쉬람>을 지지한 조지 루카스 감독은 직접 제작비를 지원하고 버라이어티지에 광고를 게재하며 적극적인 후원자를 자처하기도 하였다.인도의 가장 아름다운 여성 TOP 10에 선정 되기도 했던 리사 레이와 GQ의 표지모델에 이어 인도의 삼성 광고 모델로도 발탁될 만큼 현재 가장 섹시하고 재능 있는 배우로 손꼽히는 존 에이브러햄이 기존의 섹시한 이미지를 벗고 주위에 아랑곳 않고 용기 있는 사랑을 선택하는 순수함을 연기해 찬사를 받았다.
About Ashram
아쉬람(ashram)이란 힌두교도들이 머물며 수행하는 사원을 뜻하는 힌디어.
삼색러브전 5월13일~5월26일
원 나잇 스탠드 One Night Stand (2009.한국.98분.18세)
감독_민용근,이유림,장훈 ㅣ 출연_이주승,장리우,정만식,최희진,백정림,달시 파켓
미 투 Me Too / Yo, tambien (2009.스페인.103분.15세.35mm)
2009 산세바스티안영화제 남우,여우주연상 ㅣ2010 로테르담영화제 관객상
감독_ 안토니오 나아로, 알바로 파스토르ㅣ 출연_파블로 피네다, 롤라 두에냐스
아쉬람 Water (2005.인도,캐나다.117분.15세.35mm)
제79회 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어상 노미네이트
감독_ 디파 메타ㅣ 출연_리사 레이,존 아브라함,사랄라
* <언 애듀케이션><클래스><회복>도 계속 상영됩니다.
문의 광주극장T.224-5858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cinemagwang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