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 2024년 6월 LG전자 구글 제미나이 적용 AI로봇 공개
📌 2024년 7월 LIG넥스원 고스트로보틱스 인수 마무리
📌 2024년 연내 현대차그룹 현대위아 공작기계사업 매각 추진
📌 2024년 연내 삼성 첫 생성형 AI 탑재 로봇 볼리 출시
📌 2024년 연내 삼성전자 대형 기업 M&A 추진 검토
📁 레인보우로보틱스, 이랜시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엔젤로보틱스, 케이엔알시스템, 두산로보틱스, LIG넥스원, 티로보틱스, 인탑스, 뉴로메카, 에브리봇, 로보티즈, 디알텍, 에스에프에이, 로보로보, KEC, 에스엠코어, 휴림로봇, 티라유텍, 케이피에프, 영우디에스피, 유일로보틱스, 에스피지, 에스비비테크, 해성티피씨, 에스피시스템스, 유진로봇, NAVER, 우림피티에스, 코닉오토메이션, 다믈멀티미디어, 스맥, 푸른기술, 고영, 삼익THK
업계에 따르면 토요타는 레인보우로보틱스 이동형 양팔 로봇 'RB-Y1' 구매를 검토하고 있다. 양사 협의는 마무리 단계로, 토요타가 레인보우 로봇에 관심을 갖고 먼저 공급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로봇은 바퀴 위에 휴머노이드형 양팔 로봇을 탑재한 형태다. 고속 선회 주행과 급감가속이 가능해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2개의 로봇 팔로 반복적이고 정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토요타는 이 로봇을 자동차 공장에 시범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회사들은 생산성 개선과 인건비 절감을 위해 제조 현장에 로봇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로봇 강국 일본의 세계적 완성차 회사가 국내 로봇을 주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일본은 고도화된 소재·부품·장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로봇 시장을 장악해왔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일본의 로봇 산업 종합 경쟁력은 10점 만점 중 9.5점으로 독일(9.3점), 미국(8.4점), 중국(7.5점)보다 높은 1위다.
이동형 양팔 로봇도 일본 야스카와전기 등이 선보인 바 있지만, 토요타가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봇을 선택한 건 기술력을 인정한 결과로 풀이된다. 토요타는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이 가장 많은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214653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